[DDD] 토요타 연비 40km/l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프리우스 PHV 광고 Driving2012-05-29 23:26:35



꿈의 연비인 40km/l를 구현한 토요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프리우스 PHV'입니다.
토요타는 PHV 특징을 잘 살리기 위해 스타워즈 R2D2와  C3PO를 등장시켰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전원을 직접 연결해 배터리를 충전을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카입니다.

PHV(Plugin Hybrid Vehicle)이라고 약어로도 쓰는데, PHV는 전기차와 하이브리카의 중간 형태 차량입니다.

기존까지 하이브리드카는 엔진을 가동시켜 배터리를 충전해야했지만,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전원플러그에 직접 연결해 충전을 하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짧을 때는 전기차처럼 배터리만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기차의 단점인 짧은 주행거리를 극복할 수 있는 점입니다. 아무리 전기차가 친환경차라고 할지라도 한번 충전으로 150km 정도 되는 제한된 주행거리는 여러가지 문제를 만들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PHV는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방전되면 엔진이 주행이 가능하니까요.




이 그림이 PHV의 장점을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전기차로 사용하다가 긴 주행거리가 필요한 때에는 엔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 때에도 하이브리드카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국내 출시는 미정이지만 꼭 들어오기를 바라는 차입니다. 미국내 가격은 3만30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스타워즈 프리우스 PHV 광고

http://youtu.be/fmaDH2_rNOY


관련 정보

http://toyota.jp/priusphv/

[DDD] 컨슈머리포트 도요타 '프리우스 C' 리뷰   
[DDD] 수륙양용 RV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