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자동브레이크 기능 등 충돌 방지 기능 확산 Driving2012-08-03 23:42:32


자동차 사고의 대부분은 운전자의 전방주시 태만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차안에 있는 CD를 갈아끼운다던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확인한다던지 할 때 사고는 언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졸음운전 경우에는 치명적인 사고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자동차 업체들 사이에서 전방의 장애물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정지하는 기능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현대 볼보가 시티세이프티, 메르세데스벤츠가 프리세이프 브레이킹 이라는 이름으로 이 기능을 적용하고 있는데 일정 속도에서 전방의 장애물과 충돌이 예상되는데도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기능입니다. 
텔레그레프라는 자동차 관련 연구소에서는 이 자동브레이크 기능이 확산되면 매년 8000여명의 목숨과 27%에 달하는 사고를 줄일 수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출시되는 볼보 XC60 등 일부 모델에 이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데, 이 기능이 확산되면 접촉사고의 대부분이 상당부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볼보 V40에 탑재된 시티세이프티 기능


[DDD] 기아차 2013 쏘울에 햄스터 모델 재기용?   
[DDD] 2012년 7월 북미 자동차 판매 통계. 일본차 업체 약진. 미국차, 한국차 후진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