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미션 임파서블 4에 등장하는 BMW 비전 이피션트 다이나믹스 컨셉(2011 BMW Vision EfficientDynamics Concept) Driving2011-04-24 23:10:32


멋진 영화라면 사람들이 깜짝 놀랄만한 차량이 등장해야 합니다.
원래 이런 역할은 007이 맡았는데, 보기도 힘든 애스턴 마틴이나 내놓으니 다른 영화들이 더 주목 받고 있습니다. 
BMW도 여러 영화에 PPL을 했는데 이번에는 미션 임파서블 4에 비전 이피션트 다이나믹스 컨셉(BMW Vision EfficientDynamics Concept)을 쓰는 것 같습니다. 영화 촬영 장면이 인터넷에 올라왔습니다.


미래차라면 이정도는 되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비전 이피션트 다이나믹스 컨셉은 그야말로 자동차 기술의 끝을 보여주는 차입니다.

1.5리터 3기통 커먼레일 터보디젤 엔진과 전기모터를 탑재한 BMW VED는 제로백이 4.8초로 슈퍼카의 주행성능을 갖췄으면서도, 연비는 약 25km/l에 달해 프리우스 수준의 연비를 제공합니다. 그동안 하이브리드 차량이 연비 때문에 주행성능을 포기했어야 했던 것에 반해 BMW VED는 경제성, 주행성능, 친환경성까지 갖춘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차들을 석기시대로 보내버릴 듯한 미래 지향적 디자인은 이 차가 기존 차들과 완전히 다른 차량이라는 것을 확인시켜줍니다. (BMW는 VED 주행성능이 자사 고출력 모델인 M 시리즈 수준이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BMW는 2012년 하반기에 BMW VED를 양산할 계획이며, 최근 520d나 뉴 X3를 출시한 것을 감안하면 이런 괴물같은 차를 정말로 만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VED에는 그동안 BMW가 축적한 주행성능과 경제성에 대한 기술력이 집대성 됐습니다.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기술과 공기역학 기술, 친환경 디젤과 하이브리드 기술까지 적용됐습니다. VED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삼성 SDI와 보쉬 합작사인 SB리모티브의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서울모터쇼에서 본 VED는 실제 주행이 안되는 모델카 같았는데, 이렇게 영화 촬영까지 하는 것을 보면 구동되는 차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게 2009년 공개된 디자인이니 참 대단하다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튼 VED 때문에라도 미션 임파서블 4를 보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BMW 홈페이지에 소개된 VED 입니다.

http://www.bmw.com/com/en/insights/technology/efficient_dynamics/phase_2/bmwvision/introduction.html



MIS4 촬영장에서의 BMW VED  태국이나 말레이시아 또는 인도네시아에서 촬영된 것 같습니다.


실제 구동 차량인지 궁금한데, 영화 성격상 추격신이 나올 것을 짐작해보면 구동 또는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서 표현할 것 같습니다. 2009년 처음 공개했으니 실제 구동차가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정확한 내용은 MIS4 예고편이 나와봐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DD] 르노삼성자동차 SM7 후속작 내부 공개   
[DDD] 서울시 공공자전거 사업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