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미국자동차협회 새로운 안전기준 공개. 인피니티 G시리즈, 볼보 S60, 아큐라 TL 양호 Driving2012-08-15 12:36:42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연구원(IIHS)이 새로 도입한 전면 충돌 실험에서 인피니티 G 시리즈, 볼보 S60, 아큐라 TL이 양호(Acceptable) 평가를 받은 반면 럭셔리카로 인정받는 주요 차종이 안전성이 부족하다는 `미흡(Poor)’평가를 받았습니다.

14일(현지시간) IIHS에 따르면 2012년형 주요 차종 중 아큐라 TSX, BMW 3시리즈, 링컨 MKZ, 폭스바겐 CC는 새로운 전면충돌 시험에서 평균 평가를 받았으며,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아우디 A4, 렉서스 IS250·ES350은 미흡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전면충돌 시험은 시속 40마일(약 시속 64㎞)에서 전측면으로 전신주나 나무, 기둥 등과 충돌했을 때 상황을 가정해 진행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시험은 대부분 사고시 전면 충돌보다는 전측면 충돌이 많은 것을 감안해 창문 쪽의 지지대와 에어백의 작동 등이 얼마나 운전자를 안전하게 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점검하기 위해 추가됐습니다. 
 
실험결과 일부 차량은 에어백이 터지는 위치가 어긋나 운전자를 충분히 보호하지 못하거나, 유리 지지대가 밀리면서 탑승자에게 2차 피해를 입히는 등 문제점이 발견됐습니다. IIHS는 1995년 이후 전면충돌 부문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실험을 도입했습니다.

실험 동영상을 보면 차량 전면이 아닌 전측면에서 충돌이 일어났을 때 각 자동차 업체별로 탑승공간을 얼마나 보호하고 있는지 극명하게 차이가 납니다.
차량이사고가 났을 때 크게 부숴져야 좋은차다 아니다 라는 논란이 많은데 사고가 났을 때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하는 부분은 탑승공간이 얼마나 보호가 되었는지 입니다. 안전장치를 아무리 갖춘다고 해도 특정 부위와 조건에서 사고가 났을 때 제대로 탑승객을 보호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니까요.

관련 링크

http://www.iihs.org/news/rss/pr081412.html

http://youtu.be/u2Fzp3f-C0I

 

[DDD] 기아차 K3 경쟁자는 현대차 아반떼   
[DDD] 백투더퓨처의 드로이얀 호버크래프트 버전 등장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