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레노버의 약진. 1위 HP 턱 밑까지 추격 Digital2012-08-25 15:36:41


레노버가 IBM의 PC사업부를 인수할 때만해도 사람들은 회의적이었습니다. 씽프패드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레노버가 씽크패드 브랜드를 약화시킬 것으로 우려했습니다. 
하지만 레노버는 씽크패드 브랜드를 유지하면서, 중국 내수와 신흥시장을 위한 보급형 제품을 확대하면서, 급속히 성장했습니다. 
씽크패드가 가지고 있던 작품의 이미지는 이전보다 낮아졌지만 레노버의 상품으로서 경쟁력은 갈수록 높아졌습니다. 
1위로 독주하던 HP를 0.2% 차이로 바짝 쫓고 있습니다. 그동안 PC업계는 에이서가 HP 자리를 넘볼 것으로 생각했지만, 넷북에 집중했던 에이서는 갈수록 성장세가 하락하고, 레노버와 아수스가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HP 경우 프린터 사업부와 통합 등 조직개편을 하고, 주요 사업부의 구조조정을 진행하고 있어 PC 부문 1위는 다음 분기 레노버에게 넘겨줄 것이 기정사실화 되고 있습니다. 

레노버가 성장의 이유는 폭발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중국 내수 PC 시장 덕도 있지만 무엇보다 제품력에 집중했다는 점입니다 
새로운 CPU,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중국 Pc업체들이 약했던 디자인 부문을 크게 개선해 글로벌 PC 업체로서 면모를 갖췄기 때문입니다. 

레노버는 PC 뿐 아니라 TV, 태블릿, 스마트폰 부문에서도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이 부문에서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지 궁금합니다. 



[DDD] 폭스바겐 중국서 'People's car'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호버카 공개   
[DDD] 테슬라 전기차 모델 S 판매 순항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