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성공을 회의적으로 보는 시각들. Driving2012-08-28 00:26:35


전기차 업체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테슬라는 언제나 언론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 주식이 50% 가량 오르기는 했지만 여전히 일부에서는 테슬라의 성공에 대해 회의적인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테슬라가 1만2000대의 전기차 모델S의 예약판매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내년까지 2만대 가량 밖에 생산을 하지 못한다는 점. (현재 테슬라는 100대의 모델S를 생산했습니다) . 얼마전까지만해도 테슬라는 1주일에 10대 정도의 모델S를 생산할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또, 불과 1~2년 내로 BMW나 다른 경쟁자들이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에 태슬라 입장에서는 이들 업체와 경쟁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산전수전 다 겪은 자동차 업체와 벤처기업인 테슬라 간의 경쟁에서 테슬라는 불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테슬라의 미래가 모델S에 집중되어 있다는 점도 단점잉ㅂ니다. 테슬라는 모델 S이후 내년 에나 SUV 전기차 신모델을 출시할 예정인데, 이 기간까지 모델S가 버텨주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가 전기차 부문에서 가장 빠르게 혁신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은 분명하지만 거대 자본과 브랜드를 갖춘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을 주목하고 있어 이 부문에서 얼마나 선두자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DDD] BMW 스쿠터 사업 강화   
[DDD] 닛산 리프 파워팩 출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