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파리모터쇼 BMW 출품 모델 공개. 전기바이크, 전기차, 투어러 등 신모델 대거 출품 예정 Driving2012-09-25 01:59:09


최근 분위기를 탄 BMW가 이번 파리모터쇼에 신모델을 대거 선보일 예정입니다.

BMW는 2012 파리 모터쇼에서 최신 첨단 기술과 미래 지향 철학을 반영한 컨셉카와 다양한 세그먼트의 최신 모델들을 함께 선보입니다.
 또한, 혁신적인 BMW 커넥티드드라이브(BMW ConnectedDrive) 시스템과 강력한 성능을 뒷받침해주는 고성능 M 퍼포먼스 액세서리도 전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파리 모터쇼에 가장 주목할만한 모델은 콤팩트 투어링 모델인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BMW Concept Active Tourer)와 순수 전기차인 BMW i3 컨셉트(BMW i3 Concept), 차세대 이동 수단의 친환경적인 솔루션인 전기스쿠터 BMW C 이볼루션(BMW C evolution) 등 입니다. 이 모델들은 컨셉트로 추후 사양이나 디자인이 바뀔 수 있습니다.  

또한, BMW 1시리즈 xDrive가 세계 최초로 베일을 벗을 예정이며 최근 국내에서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BMW 뉴 7시리즈와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세단 BMW 뉴 3시리즈가 전시됩니다.
 이 밖에도 BMW 커넥티드드라이브의 최신 기술과 BMW 뉴 3시리즈에 맞춰 설계된 BMW M 퍼포먼스 액세서리가 최초로 공개됩니다.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BMW Concept Active Tourer), 세계 최초 공개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는 미래의 콤팩트카 시장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가치를 제시할 예정입니다.
 BMW는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 연구를 통해 인테리어와 구동력 등에서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안락함과 역동적인 성능, 편리한 기능과 미래 이동 수단의 스타일 등 이 모든 요소들이 참신하게 결합했으며 특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해 수준 높은 효율성을 실현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는 전장 4,350mm의 콤팩트한 사이즈에 BMW 고유의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들을 접목해 또 하나의 새로운 세그먼트를 창조했습니다.(메르세데스 벤츠 B200의 성공이 부러웠던 것일까요?)
  높아진 시트, 운전자와 동승자를 배려한 넉넉한 공간, 다목적 기능, 탁월한 승차감, 확장이 유연한 트렁크 공간 등은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만의 고유한 정체성을 확연히 나타낸다고 BMW측은 밝히고 있습니다.

한편, 3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로 구성된 BMW eDrive 시스템이 탑재되어 총 190마력의 힘을 내며 정지에서 100km/h까지 8초이내에 도달합니다. 또한 평균 연비는 20km/l,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60g/km으로 탁월한 효율성을 자랑한다(EU 기준). 리튬-이온 배터리는 일반 전원 소켓에서 충전할 수 있으며 전기 모터만으로 3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BMW 1시리즈 xDrive, 세계 최초 공개

BMW의 지능적인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가 BMW 최초로 콤팩트 모델인 BMW 1시리즈에 적용되었습니다. BMW 120d xDrive와 BMW M 135i xDrive가 바로 그 주인공으로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베일을 벗습니다. 한편, 신형 디젤 엔트리 모델인 BMW 114d 역시 공개되는데, 4기통 1.6리터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한 이 모델은 최고출력 95마력 및 평균 23.3~24.4km/l의 고연비를 발휘합니다. 이제 디젤과 하이브리드는 리터당 30km를 목표로 달려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로써 BMW 1시리즈는 5종류의 가솔린 모델과 6종류의 디젤 모델 라인업을 확충하면서 더욱 다양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MW i3 컨셉트, 인테리어의 새로운 방향 제시

BMW i3 컨셉트는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서 획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자동차의 인테리어 방향을 제시하면서 미래 이동 수단의 혁신적인 패러다임을 정립해 나갈 전망입니다.
BMW i3 컨셉트는 순수 전기구동 장치와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었으며, 운전석 정면의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천연 성분으로 처리한 유럽산 유칼립투스 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시트의 가죽은 올리브 잎에서 추출한 태닝제로 균일하게 가공한 고급스러운 표면의 고품질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일부와 도어 트림은 천연 양모 원단으로 마감되었습니다.

 

BMW C 이볼루션(BMW C evolution), 친환경적 도시 이동 수단의 대안

BMW 모토라드는 BMW C 이볼루션(BMW C evolution) 프로토타입을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하면서 미래 이동 수단의 또 다른 혁신을 보여줍니다. BMW C 이볼루션의 전기 구동 장치는 연속출력 15마력과 최고출력 48마력을 발휘하는 등 일반적인 맥시(Maxi) 스쿠터 수준과 맞먹는 놀라운 성능을 뽐냅니다. 특히, 소형 배터리는 주행 가능 범위가 무려 100km 이상이며 전기 충전소 혹은 가정용 전원 소켓을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BMW C 이볼루션은 주로 도시에서 일상적인 출퇴근을 위해 설계됐지만, 그 이상의 주행 성능까지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BMW 모토라드는 BMW만의 일렉트로 모빌리티 기술을 총 동원해 BMW C 이볼루션의 양산형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BMW 뉴 7시리즈: 더 좋은 승차감, 더 높은 효율성, 더 큰 혁신성

BMW의 플래그십 모델인 BMW 뉴 7시리즈가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서 유럽에 처음 소개됩니다. 이번에 부분 변경된 BMW 뉴 7시리즈는 풀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되어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재탄생 되었으며 키드니 그릴 역시 섬세하게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다기능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와 3차원 그래픽을 적용한 컨트롤 디스플레이, 뒷좌석 전용 신형 9.2인치 슬림 평면 모니터 등 다양한 첨단 편의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모델에 8단 자동 변속기를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배기가스를 최대 25%까지 줄이는 등 더 높은 효율성을 실현했습니다.

 

BMW 뉴 3시리즈, 모범적인 효율성을 지닌 스포츠세단

지난 2월 국내 첫 선을 보인 BMW 뉴 3시리즈는 세계 시장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성공적인 데뷔를 이루었습니다.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는 엔트리 레벨의 가솔린 모델 BMW 뉴 316i가 선보입니다. BMW 뉴 316i는 1.6리터 4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136마력의 힘을 내뿜으며, 기본으로 6단 수동 변속기가 장착되었습니다. 한편,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BMW 320i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에디션도 처음으로 공개되는데, 2.0리터 트윈파워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170마력의 힘을 냄과 동시에 18.9km/l의 평균 연비를 냅니다. (EU 테스트 기준)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네트워크로 연결된 모빌리티 혁신

BMW는 운전자와 차량, 그리고 외부를 이어주는 혁신적인 네트워크 시스템을 연구하면서 이동 수단의 프리미엄 가치를 지속적으로 개척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2012 파리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BMW 커넥티드드라이브에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모빌리티 서비스 등이 추가되는 등 한 단계 더 진화된 모습으로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새로운 세대의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3차원 그래픽, 더욱 최적화된 디스플레이와 기능 조작, 혁신적인 음성 인식과 딕테이션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전 세계 자동차 업계 최초로 BMW 자동차 핫스팟 LTE(BMW Car Hotspot LTE)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BMW M 퍼포먼스 액세서리(BMW M Performance Accessory)

BMW M 퍼포먼스 액세서리에는 모터스포츠 레이싱의 강력한 성능과 열정이 그대로 담겨있습니다.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는 BMW 뉴 3시리즈에 맞춰 설계된 BMW M 퍼포먼스 액세서리가 최초로 공개됩니다. 이 부품들은 서스펜션과 엔진의 성능을 높이고 중량을 줄여주는 등 BMW만의 에어로다이내믹 특성을 최적화해 주행 성능의 역동성을 현저히 향상시킵니다. 또한 외관과 인테리어에도 스포티한 느낌을 실어주어 BMW M만의 독보적인 정체성을 나타냅니다. 한편, BMW 1시리즈 3도어와 BMW 뉴 3시리즈 투어링을 위해 새로 개발된 BMW M 퍼포먼스 액세서리 또한 곧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BMW 브랜드 주요 출품차량

-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BMW Concept Active Tourer): 세계 최초 공개

- BMW 1시리즈 xDrive: 세계 최초 공개

- BMW i3 컨셉트

- BMW C 이볼루션(BMW C evolution)

- BMW 뉴 7시리즈

- BMW 뉴 3시리즈: BMW 320i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에디션: 세계 최초 공개

- BMW 커넥티드드라이브(BMW ConnectedDrive)

- BMW M 퍼포먼스 액세서리(BMW M Performance Accessory): 세계 최초 공개

[DDD] 쉐보레 소형 SUV 트랙스 파리모터쇼에서 공개 예정   
[DDD] 푸조 파리에서 하이브리드 바이크 컨셉트 모델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