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쉐보레 소형 SUV 트랙스 파리모터쇼에서 공개 예정 Driving2012-09-26 14:24:11



쉐보레가 파리모터쇼서 신차를 대거 공개합니다. 이 중에는 국내 출시 예정인 모델도 상당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관심을 받는 모델은 소형 SUV '트랙스' 입니다. 이미 트랙스는 한국지엠 부천 공장 주위에서 위장막을 한 채로 자주 눈에 띄여 출시가 멀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베오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쉐보레는 최근 젊은층이 선호하는 컴팩트 SUV로 가격과 성능을 모두 만족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그동안 한국지엠에서 출시한 차들이 경쟁업체에 비해 디자인이나 성능 등 조금씩 아쉬웠던 부분에서 출시된 것과 달리 트랙스는 컴팩트SUV 카테고리에서 올킬 모델로 꼽힐만큼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트랙스는 전장 4,248mm, 전폭 1,776mm, 전고 1,674mm의 넓고 안정적인 차체로 
가장 강력한 장점은 '디자인'으로 꼽힙니다.

자동차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디자인이며, 대부분 자동차 구입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디자인인데, 트랙스는 동급 수입차와 견줘도 될만큼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강렬한 인상의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과 쉐보레 엠블럼으로부터 후드 위 가장자리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바디라인과 디테일을 살린 할로겐 헤드램프는 트랙스에 한층 다이내믹한 느낌을 더합니다.
 
트랙스는 공기역학적 요소를 가미해 효율적인 연비를 구현했습니다.
 차량 후면부로 매끈하게 이어지는 루프라인과 전면부에 장착된 에어댐, 차체와 일체형으로 설계된 리어 스포일러는 트랙스의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 철학을 충실히 반영했습니다. 
 


동력계 부문에서도 트랙스는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1.6 리터 가솔린 엔진과 1.7리터 디젤 엔진을 적용해 판매될 예정입니다.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140마력의 최고 출력, 1.7 리터 디젤 엔진은 130마력의 최고 출력과 300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1.7리터 디젤 엔진에는 6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됩니다. 

국내 출시 모델이 이 세가지의 엔진이 모두 도입될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 기존 1.4터보와 1.7 디젤 모델이 꼭 출시됐으면 합니다. (아베오로도 꼭 출시됐으면 합니다) 
 
쉐보레 트랙스는 고장력 강판을 적용한 견고한 차체, 6개의 에어백을 기본 장착했습니다. 
 전 좌석에 적용되는 3점식 안전벨트와 더불어 최첨단 주행 안전제어장치인 ESC(Electronic Stability Control), 경사로 밀림방지 시스템(HSA: Hill Start Assist) 등 다양한 능동 수동 안전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실내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센터 콘솔의 양 옆과 위쪽으로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좌석 아래에도 언더 시트 트레이를 배치해 수납 및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6:4비율로 접어지는 2열을 접으면 최대 1370리터의 화물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조수석 시트도 180도로 접어 총 8가지 형태의 시트 배열이 가능합니다. SUV 사용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형태로 나오는 것입니다.

트랙스에는 GM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쉐보레 마이링크(MyLink)가 장착됩니다. 쉐보레 마이링크는 쉐보레의 경차, 소형차급에 적용될 스마트폰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 화면을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제어합니다. .
 
쉐보레 마이링크에는 USB 저장장치, 휴대폰 연결 단자 및 블루투스를 연결해 저장된 음악, 동영상 및 사진을 감상하고 휴대폰 대신 마이링크 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내 7인치 스크린에 직접 구현되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쉐보레 마이링크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될 예정입니다.

쉐보레 트랙스 국내 출시 일정을 비롯해 출시 모델 등에 대한 정보는 파리모터쇼 개막과 함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랙스를 기다려온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전해졌으면 합니다. 

 


쉐보레 트랙스 쌍둥이 모델인 오펠 모카 소개 영상입니다. 기본적인 구조는 같으니 트랙스가 공개되기 전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DDD] 3000만원대 다크호스 수입차 한국닛산 '신형 알티마' 출시 초읽기   
[DDD] 파리모터쇼 BMW 출품 모델 공개. 전기바이크, 전기차, 투어러 등 신모델 대거 출품 예정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