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3000만원대 다크호스 수입차 한국닛산 '신형 알티마' 출시 초읽기 Driving2012-09-28 10:31:00



한국닛산 신형 알티마 국내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업계에서는 한국닛산이 빠르면 다음달 신형 알티마를 공개하고 판매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신형 알티마가 주목받는 이유는 디자인과 성능, 가격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수입차이기 때문입니다. 전작인 알티마도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신형은 세련된 디자인과 개선된 연비, 성능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도 신형 알티마 가격은 2.5 모델 기준으로 3500만원 전후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돼, 최근 높아지고 있는 국산 중형차 시장과도 직접 경쟁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닛산이 큐브를 들여올 때 공격적인 가격을 책정한 것을 감안하면 뉴 알티마 가격을 3000만원 초반으로 승부수를 띄울 가능성도 있습니다.

디자인 부문에서도 기존 알티마는 너무 평범한 느낌이었는데 신형은 패밀리카나 출퇴근 용 등 중형세단으로 활용하기에 딱 좋은 디자인입니다.

현재 북미에서 판매 중인 알티마는 성능과 디자인 부문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고 있어 국내에서도 좋은 성적이 기대됩니다.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와 함께 일본 중형차 시장의 주력 모델인 알티마가 국내에서 어떤 반응을 끌어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뉴 알티마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에서 실시한 신차평가제도(NCAP: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별 5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뉴 알티마는 실내·외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에 변화를 준 5세대 풀 체인지 모델로, 연비 효율성과 편안함, 그리고 닛산의 첨단 안전 기술이 대거 탑재된 모델입니다. 미국에서 지난 4월 최초로 공개된 이후, 7월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8월까지 총 52,491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되는 뉴 알티마는 182마력, 2.5 리터 모델, 270마력 3.5리터 모델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DDD] 벤틀리 파리모터쇼 출품 모델. '컨티넨탈 GT3 레이스카 컨셉트 모델'로 모터스포츠 복귀   
[DDD] 쉐보레 소형 SUV 트랙스 파리모터쇼에서 공개 예정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