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기아자동차 3도어 해치백 프로시드 Driving2012-09-30 00:47:25






파리모터쇼가 개막돼 출품된 주요 자동차들의 공개되고 있습니다.
모터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차로 세계 첫 선을 보이는 차량이 얼마나 되는지가 흥행을 가늠합니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기아자동차 3도어 씨드와 현대자동차 3도어 i30이 주목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젊은층을 열광시킬만한 3도어 해치백인데다가 가격도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신형 ‘프로씨드’는 올해 4월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신형 씨드(5도어)’의 파생 모델로 가파르게 경사진 A필러를 채택, ‘신형 씨드(5도어)’ 대비 전고를 40mm 낮추고 측면에 역동적인 라인을 적용해 쿠페 스타일의 세련되고 날렵한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형 ‘프로 씨드’는 최고출력 90마력, 최대토크 22.4kg•m의 1.4리터 U2 WGT 엔진과
 최고 128마력, 최대토크 26.5kg•m의 1.6리터 U2 VGT 엔진 등 2종의 디젤 엔진 라인업과
 최고출력 100마력, 최대토크 14kg•m의 1.4리터 감마 MPI 엔진,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16kg•m의 1.6리터 감마 MPI 엔진,
 최고출력 135마력, 최대토크 16.8kg•m의 1.6리터 감마 GDI 엔진 등 3종의 가솔린 엔진으로 출시됩니다. 
 
 특히 1.6리터 GDI 모델에는 2개의 클러치를 적용해, 변속 효율을 높이고 변속 소음을 줄인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DCT)’을 함께 적용했습니다.  

신형 ‘프로씨드’는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3가지 운전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플렉스 스티어링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7인치 컬러 TFT-LCD 클러스터, 터치스크린 오디오 등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보강해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기아차는 신형 ‘프로씨드’는 내년 봄 유럽 시장에 본격 판매될 예정이고, 유럽 시장에서 판매 증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씨드는 유럽 전략모델이기 때문에 국내에는 출시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행인 것은 현대자동차 i30도 3도어 모델이 나오니 플랫폼은 같은 i30 3도어 모델로 만족해야할 것 같습니다.  

프로씨드 5도어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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