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소니 안드로이드 태블릿PC 2종 올 연말 출시 Digital2011-04-27 00:53:08


태블릿PC 시장에 소니도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소니는 26일 일본 도쿄에서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태블릿PC 'S1'과 'S2'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S1과 S2는 구글 안드로이드 허니컴 운영체제를 탑재할 예정이며, 엔비디아 테그라2 CPU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두 태블릿은 플레이스테이션 인증을 받아 플레이스테이션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전기업답게 DLNA 지원을 하며, 무선랜 또는 3G, 4G망을 이용합니다.
S2 경우에는 두 개 화면을 가지고 있어서 닌텐도 DS처럼 덮개를 열어 사용하는 독특한 방식입니다.
소니는 신제품을 공개하면서 화면 크기와 해상도, 가격에 대한 구체적인 소식을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S1 경우 9.7인치 LCD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599달러 수준, S2는 699달러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S2는 호평을 받았던 소니의 2000년 전후 제품들을 연상케 할 정도로 독특하며, 세련됐습니다.

소니가 앞으로 출시 일정이 많이 남은 상황에서 이렇게 태블릿PC를 먼저 공개한 것은 아이패드2와 상반기 쏟아져나올 경쟁 태블릿PC를 의식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도 이런 제품이 있으니, 기다려 달라'라는..전세계 IT 선두주자였던 소니지만, 태블릿PC에 있어서는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조바심이 났던 것 같습니다.
하긴 소니는 이전 클리에나 바이오 U 시리즈를 통해 이미 태블릿PC 원형을 내놓은바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점이 있다면 소니는 PC를 태블릿PC로 옮겨와야 한다는 생각에 너무 무겁고, 비싸고, 사용하기 불편한 제품들을 내놓았기 때문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당시 기술력의 한계도 있지만, 소니의 태블릿PC 부문은 어떻게 보면 기술에 너무 집중했기 때문에 더 많은 기회를 놓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태블릿PC 업체들이 생각해볼만한 문제입니다.










[DDD] 바이크도 하이브리드로? 혼다 하이브리드 골드윙 제작 중?   
[DDD] LA시 주민들에게 전기차 충전기 설치시 2000불 지원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