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테슬라 급속 전기차 충전기 공급할 계획 Driving2012-10-20 01:25:18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기존 충전기보다 빠르게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를 공급할 계획입니다. 
테슬라는 이미 기존 자사 전기차 구입자에게 새로운 급속충전기가 출시될 것임을 알렸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될 슈퍼차저는 90킬로와드 440 볼트로 전기차 모델S의 85킬로와트 배터리를 30분만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기는 전기차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제대로 충전을 하지 못하는 전기차는 무용지물일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닛산 리프와 같은 순수 전기차는 배터리의 한계로 인해서 한번 충전으로 150km 전후를 주행할 수 있을 뿐입니다. 
150km를 주행하고 2~3시간 충전을 한다면 아무도 전기차를 구입하지 않을 것입니다. 전기차 옹호론자들은 대도시 생활자 1일 평균 주행거리가 40km 라며, 현재 전기차의 주행거리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밝히고 있지만, 평균 이동거리와 실제 이동거리와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급속충전기와 관련해 많은 업체들이 고민하고 있으며, 현재 일본과 미국은 각각 서로 다른 표준을 가지고 충전기를 개발 중입니다. 

이번 테슬라의 급속충전기는 현재까지 나와 있는 급속충전기 중에 가장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30분은 여전히 긴 시간이지만 이전의 충전기를 감안할 때는 5배 가량 빨라진 것입니다. 
한편 테슬라는 1000만달러를 주정부로 부터 지원받은 것으로 알려져  여전히 재정부문에서는 취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DDD] 도미노 피자 배달용 자동차 컨셉트 모델   
[DDD] 닛산 차세대 소형차 '이노베이션 컨셉트 '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