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가스렌인지 인덕션으로 변화. Driving2012-11-02 23:36:37



최근 가전업체들이 인덕션 출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전기를 사용해서 조리하는 전기레인지라고도 부르는 이 제품은 최근 식습관 변화와 함께 많은 업체들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전기레인지를 출시하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온도조절을 할 수 있어 조리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고, 여러가지 안전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때 주부들이 지속적으로 흡입할 수 밖에 없는 가스노출도 줄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오테이블'은 조리 중 용기를 들면 가열이 멈추는 '조리용기 감지 기능'과 다량의 물이 넘치면 전원을 차단하는 '물 넘침 감지 기능',  적정 온도 이상으로 가열되면 자동으로 제어해 사고를 막는 '과열 방지 차단 기능', 조리 후 잔열 여부를 표시하는 '잔열 경고 표시 기능', 어린이 사용을 제한하는 '어린이 보호 잠금 기능'까지 다양한 안전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이 가스레인지보다 열효율이 2배 가량 높아 빠른 조리가 가능해 식재료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며, 15단계의
미세 온도 조절이 가능해 음식을 타지 않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는 '웰빙 조리기기'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유롭 가전업체들을 중심으로 전기레인지 출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주방기기를 다루는 밀레도 전기레인지를 출시했습니다. 물론 해결해야할 부분도 있습니다. 가격이 높다는 것과 전기 소모가 크다는 점입니다. 

특히 이런 조리기구는 전기가 얼마나 소모되는지 확인할 수 없어서 주부들이 매일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제품에 전력 소모량까지 함께 적용한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DDD] 아웃도어, 패밀리카로 제격인 인피니티 jx   
[DDD] 양용은 골퍼 홀인원으로 BMW 그란쿠페 획득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