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혼다 경차 N-one 상세 사양 공개 Driving2012-11-06 00:39:28





혼다가 차세대 경차 N-on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최근 일본내에서 경기불황으로 경차와 소형차에 대한 비중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본 2012년 4월부터 9월 신차 판매 순위에서 10개 차종 중 9개 차종이 소형차로 나타났습니다. 이 중 경차도 6개 차종이나 됐습니다.

일본 국내 신차 판매 대수는 1990년 778만 대를 정점으로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전체 자동차 부문에서 경차가 차지하는 비율은 점차 늘어나 36.7%(2012년 1~9월)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차 시장이 확대되자 스즈키, 다이하츠 등 경차 전문업체 뿐 아니라 도요타, 혼다, 닛산 등 업체들도 경차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내수 업체 뿐 아니라 수입차 업체들도 소형차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지난달 일본에서 소형차 `업`을 출시했습니다. 149만엔(2000만원)부터 시작하는 업 가격은 일본 소형차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혼다 경우 N-box라는 경차를 출시해 이 부문 경쟁자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N-Box 경우 선택사양을 추가하면 소형차보다 비싼 가격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차량 N-one을 추가로 투입할 계획입니다. 

혼다는 N-one이 660cc 엔진을 탑재한 경차이지만 차체 경량화와 터보엔진 기술을 적용해 1.3리터급 가솔린 엔진 성능을 발휘한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일본 자동차 업체들의 경차 부문에서 이같은 경쟁은 더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경차들을 지속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국내 선택할 수 있는 경차가 단 3종류에 지나지 않지만 일본 경우 스즈키와 다이하츠를 비롯해 많은 업체들이 다양한 디자인과 성능의 경차를 출시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DDD] 르노삼성차 뉴 SM5 플래티넘 실속 트림   
[DDD] 국내 수입차 역대 최대 등록. 올해 13만대 넘길 듯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