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한국닛산 뉴 알티마 자세한 사진들 Driving2012-11-08 01:39:25

한국닛산이 출시한 알티마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알티마는 3300만원대라는 가격 경쟁력, 패밀리카용 세단에 맞는 적당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실내와 높은 연비가 강점으로 꼽힙니다.


캠리 디자인이 너무 보수적으로 나왔고, 어코드는 너무 디자인이 앞서 나간반면에 알티마는 잠재고객인 30~40대 가장이 좋아할만한 디자인입니다.

튀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알티만의 디자인 완성도는 역대 최고 수준으로 꼽고 싶군요.

이전 모델이 스포츠 세단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과 달리 신형은 시장과 타협을 택했습니다. 반응성과 조작성 모두 기존 알티마 시리즈들에 비해 연성화 됐습니다. 이는 최근 독일차 브랜드도 마찬가지로 움직이고 있는 부분입니다.
오히려 최근에는 도요타나 렉서스가 독일차 브랜드보다 운전의 재미 비중을 높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닛산은 이번 알티마의 2.5와 3.5 모델간 내부 사양차이를 줄였습니다. 이전에는 고급 사양은 모두 3.5 모델로 들어가 있는 것을 감안하면 색다른 구성입니다.
한국닛산은 2.5 모델을 통해 최대한 확보해 수요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3.5  모델 경우에는 이전과 달리 주행의 재미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운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3.5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3.5엔진에는 닛산이 자랑하는 명품 V6 VQ엔진이 적용돼 있어서 주행성능 뿐 아니라 정숙성면에서도 앞서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장기적으로 운용할 것을 감안해 3.5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것으로 보입니다.

외장 뿐 아니라  내장 품질도 매우 좃습니다. 무엇보다 중형 세단 구매자들이 고려하는 차급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납니다.
오히려 일부 디자인은 상위 브랜드인 인피니티에 비해 좋아보이기까지 합니다.

후면보다는 측면의 디자인이 가장 멋진 것 같습니다.


패밀리카는 레저용 일상용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각 활용도의 적절한 비중을 잡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주행성능을 잡기 위해서는 연비를 포기해야하고 연비를 잡기 위해서는 주행성능을 감수해야합니다.

뉴 알티마 이번 모델은 기본적으로 연비 운행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고속도로를 달리거나 급가속이 필요할 때에는 비축해 둔 힘을 충분히 사용합니다.

국도와 고속도로를 주행하면 연비가 리터당 14km~16km까지 올라가는데 차급과 중형 가솔린인 점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시내에서도 리터당 9~10km을 제공합니다.


자동차의 선택기준 중 주요한 부분 중 하나가 디자인입니다. 대부분 차량 구매자들은 잡지나 TV, 실생활에서 신차에 대한 정보를 받아들입입니다.

자동차 전문가들은 엔진과 변속기, 차체 강성 등을 꼼꼼하게 따지지만 일반인들의 선택 요구사항은 디자인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특히 최근의 기술 상향 평준화 시대에는 디자인과 브랜드의 역할이 더 중요합니다.


트렁크 부문입니다.


내장 소재의 고급화는 이번 알티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경쟁모델들이 원가절감을 준중형차 수준으로 하는데 반해 뉴 알티마는 동급 차량 중 가장 우수한 실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 알티마에도 원가절감을 한 부분은 있지만 다른 업체에 비해서는 크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쿠페형 색을 벗을 수는 없어서 2열 헤드룸이 다른 모델에 비해 좁은데 이 부분은 구입전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운전석 부분입니다.


운전대 버튼은 적절한 위치에 배치돼 시선을 뗴지 않고도 조작이 가능합니다.


변속기 부문입니다. 뉴 알티마에는 신형 변속기가 적용돼 동력성능과 연비를 모두 잡았습니다.

계기판입니다.


사진이 미국 모델이라 미국 내비게이션이 적용돼 있습니다. 국내 모델은 아틀란 전자지도를 탑재했습니다.
내비게이션의 만족도도 수입차 중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뉴 알티마는 패밀리카를 찾는 사람들의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국산 차 가격이 급증하는 것을 감안하면 3300만원대 가격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DDD] 르노삼성차 QM5 살로몬 에디션   
[DDD] 르노삼성차 뉴 SM5 플래티넘 실속 트림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