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아우디코리아 뉴 Q5 출시. 5900만원부터 Driving2012-11-15 02:08:53



아우디코리아가 중형 SUV 뉴 Q5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Q5에서 동력성능을 개선하고 일부 디자인을 변경한 연식 변경 모델입니다.
Q5는 국내 현대차 싼타페급에 해당하는 모델로 경쟁모델로는 BMW X3가 꼽힙니다. 가격대는 177마력 38.8kg.m 2리터 디젤 모델이 5900만원(추가 편의사양 모델 6410만원), 245마력 59.2kg.m 3리터 디젤 모델인 7540만원입니다.

3리터 디젤 모델 경우 60kg.m에 가까운 토크를 내기 때문에 초반 반응과 가속부문에서 고출력의 장점을 유감없이 발휘합니다.




디자인 부문에서는 경쟁모델 중 가장 앞서있습니다. 무엇보다 SUV가 갖춰야할 강인함 이라는 느낌을 가장 잘 표현한 차량입니다.  



전면 대형그릴은 역동적인 부분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LED 주간주행등은 낮에도 시인성이 좋고 존재감을 잘 표현합니다.



풀타임 4륜 구동 시스템 콰트로(quattro), 다이내믹한 서스펜션, 혁신적인 7단 S-트로닉 듀얼 클러치 변속기, 다양한 모드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해 주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등이 적용돼 도로 상황, 운전취향에 따라 부드러운 주행과 민감한 반응을 하는 주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차량에도 이 드라이브 셀렉트 부문이 확대되고 있는데 아우디만큼 확실한 차이를 느끼게 하지는 않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고 MMI 버튼 등 다양한 컨트롤 스위치에는 크롬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센터콘솔 패널은 고광택 블랙으로 처리하는 등 더욱 우아하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내장 부문에서는 아우디 모델들이 전체적으로 높은 수준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차량 곳곳에 적용된 원목 내장재는 고급스러움을 높여줍니다.



 신차에는 급경사 지역에서 30km/h 이하의 속도를 유지시켜 미끄러짐을 방지해 주는 힐 디센트 어시스트(Hill Descent Assist), 하이빔 어시스트, MMI 3G, 순정 내비게이션, 블루투스 기능, 아우디 홀드 어시스트, 전후방 주차보조시스템 및 후방카메라 등 다양한 편의 및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3.0 TDI 모델에는 14개의 스피커, 10 채널 앰프, 505W의 출력,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더욱 감성적이고 품격 높은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최근 국내 SUV 성능도 많이 높아졌지만, 고성능과 고급스러움을 원하는 운전자에게는 Q5가 충분한 대안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우디 Q5 카바이어 동영상 리뷰입니다.

지난모델이지만 일부 변경 부분을 제외하고 전체적인 Q5의 느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DD] 패밀리카로 적합한 볼보 중형세단 S80   
[DDD] 푸조 리터당 18.8km. 2000만원대 소형 해치백 208 출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