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혼다 크로스투어, 신형 어코드 예약 판매 Driving2012-11-19 18:22:16


혼다코리아가 연말까지 신차를 대거 투입하며 제품군 강화에 나섭니다. 

12월 출시할  2013년 형 신형 어코드와 프리미엄 CUV 크로스투어의 제원도 함께 공개했으며, 
11 19일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합니다.

 

어코드는 2004년 한국 첫 출시 이후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2008년에는 베스트셀링 차량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에서 성능을 입증 받은 바 있는 중형세단입니다.
 어코드와 함께 출시 예정인 혼다 크로스투어는 2010년 출시 이후 북미 시장에서 63천 여 대가 팔린 인기모델로 올 초 뉴욕 국제오토쇼에 공개되어 화재를 모은 모델입니다.

국내에는 이런 형태 CUV가 없었는데 도요타 벤자와 함께 출시되는 군요. 그동안 세단과 SUV만 출시되는 형태에서 수입차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니 소비자들 선택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2013년 신형 어코드는 프리미엄 세단의 이미지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LED
램프와 힐 스타트 어시스트(Hill Start Assist) 등 다양한 장치들이 적용했으며, 우드 스티어링 및 원 터치 파워 윈도우와 같은 고급 편의 사양들을 탑재했습니다.

어코드 3.5모델은 최대출력 282마력, 최대토크 34.8kgm, 어코드 2.4모델은 188마력, 최대토크25kgm를 발휘합니다.
연비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4모델 경우 무단변속기가 적용돼 연비개선이 있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전 모델에 비해 미래지향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뒷모습은 현대차 제네시스와 비슷하다는 지적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유행에 따라 LED 주간등을 적용했습니다. 이전 모델보다 그릴과 전조등이 강인한 이미지 입니다.



중형 세단이지만 차체는 실내는 준대형급입니다. 실내공간 부문에서는 혼다만큼 마술을 부리는 업체도 없습니다.



주간LED 등은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5 모델에는 트윈머플러가 적용됩니다.



실내 공간이 여유롭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외관에 비해 전체 실루엣은 큰 변화가 없군요. 센터페시아 부분에 크롬이 좀 더 사용되고 앞쪽은 길게 빼서 실내공간감을 강조했습니다.



공조기나 인포테인먼트 조작 부문은 일본 3사 중 가장 뛰어난 것 같습니다.



최근 유행처럼 내비게이션과 정보디스플레이를 두 개로 구분했습니다. 국내 모델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중앙센터 콘솔입니다. 일단 사진 상으로는 사이드브레이크를 그대로 채택한 것 같군요.



어댑티브 크루즈 기능도 있습니다. 이 기능이 국내 모델에 적용될지는 기다려 봐야할 것 같습니다.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도 적용됐습니다. 알티마 경우에도 이 기능이 있는데 국내 모델에는 빠져 있습니다.

해당사진은 북미 모델 기준이기 때문에 실제 국내 출시 사양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혼다 신형 어코드 CM







크로스투어는 프리미엄 CUV로 V6 i-VTEC VCM 엔진, 6단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82마력, 최대토크 34.8kgm를 발휘합니다.

성능뿐만 아니라 넓은 내부 공간을 확보를 통해 일반 승용차 보다 더 많은 물건을 실을 수 있는 독창적인 적재공간을 만들어 냈습니다.
특히 트렁크 내부 아래 쪽에 ‘탈착식 카고 언더박스’를 적용하여 적재공간을 극대했습니다.

 

혼다코리아는 어코드와 크로스투어 두 개 차종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5 10 Km무상점검 서비스와 엔진오일 등의 소모성 부품 교환이 가능한 무상수리쿠폰을 제공합니다.
또, 재 구매고객에 한하여 최대50만원 추가 할인을 해주며, 출시 후 1년 이내 사고로 인해 차량손상이 발생한 경우 1회 신차로 교환해주는 신차교환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그동안 신차가 없었던 혼다코리아에서 독기를 품은 것 같습니다.

 

 

[어코드 주요 제원]

항목

2.4L L4

3.5L V6

기본제원

전장 (mm)

4,890

전폭 (mm)

1,850

전고 (mm)

1,465

축거 (mm)

2,775

윤거 전/ (mm)

1,585/1,585

공차중량(kg)

1,515

1,625

동력계

엔진 종류

L4 DOHC i-VTEC DI

V6 SOHC i-VTEC + VCM

배기량(cc)

2,356

3,471

최고 출력 (ps/rpm)

188/6,400

282/6,200

최대 토크 (kg·m/rpm)

25.0/3,900

34.8/4,900

변속기

변속기종류

CVT

자동 6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브레이크 (/)

벤틸레이티스 디스크/드럼 인 디스크

타이어 (/)

215/55R17

235/45R18

 

[크로스투어 주요 제원]

기본제원

전장 (mm)

5,015

전폭 (mm)

1,900

전고 (mm)

1,560

축거 (mm)

2,795

윤거 전/ (mm)

1,650/1,650

공차중량(kg)

1,790

동력계

엔진 종류

V6 SOCH i-VTEC + VCM

배기량(cc)

3,471

최고 출력 (ps/rpm)

282/6,200

최대 토크 (kg·m/rpm)

34.8/4,900

변속기

변속기종류

자동6

구동방식

전륜구동

서스펜션 (/)

더블위시본/멀티링크

브레이크 (/)

벤틸레이티 디스크/드럼 인 디스크

타이어 (/)

225/60R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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