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중국 BYD 소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판매량 4배 확대 예정 Driving2013-03-04 23:44:59

중국 자동차 업체 BYD가 기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크기를 줄인 소형 플러그인하이브리드를 내년 출시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1700여대의 경량 하이브리드를 판매한바 있는 BYD는 올해 8000대에 달하는 소형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를 판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지난해 대비 4배나 높은 수준입니다. 해당모델은 중국 정부 지원금을 더해 1만9000달러 수준에 가격이 책정됐으며 연비를 고려할 때 장점이 높기 때문에 보급이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정부는 기존까지 제공했던 전기차 인센티브를 조금 낮추기는 했지만, 여전히 전기차 업체들의 부담이 적은편이며,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 인프라를 설치하고 있어 전기차 부문 선두 국가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BYD는 소형차 뿐 아니라 중형차, 버스까지 전기차를 만들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 부문에서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이습니다. 탄탄한 내수를 바탕으로 전기차 부문을 개발한다면 다른 자동차 업체들이 중국업체 뒤로 줄을 서야할지도 모릅니다. 

중국에 비해 전기차 시장 대응이 조금 늦는 국내에서도 올해부터 전기차 보급에 적극 뛰어들 예정입니다. 

전기차는 충전표준 등 여러가지 주도권 싸움이 있기 때문에, 각 국가들이 정부차원에서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DDD] 람보르기니 베네노 외관 제네바 모터쇼서 공개   
[DDD] 기아자동차 중형 해치백 프로보 컨셉트카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