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현대차 캠핑용 그랜드스타렉스 출시 Driving2013-03-13 12:29:36

현대차가 그랜드스타렉스 캠핑카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는 기존 그랜드 스타렉스 루프부에 자동 유압식 실린더를 적용한 ‘팝업 루프’를 적용해 루프를 들어 올려 취침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2인이 취침 가능한 팝업 루프는 1열 천장에 있는 개폐부를 통해 올라갈 수 있으며, 매트리스와 환기구 적용으로 편안한 취침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차량 조수석 방향의 루프에는 캠핑용 천막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어닝 시스템(Awning System)’을 적용해 야외 활동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이 밖에도 싱크대에 필요한 물을 공급하기 위한 청수 공급장치와 전기 사용을 위한 외부 전원 공급장치를 적용했으며, 운전석 방향 후석 도어 내부에는 별도의 수납함을 설치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차량 내부에도 편리한 캠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사양이 적용됐습니다. 
 
총 2열 시트로 구성된 내부는 후석 시트에 슬라이딩 기능과 풀플랫 기능을 적용, 시트를 앞으로 당기면서 등받이를 뒤로 젖히고, 트렁크 공간에 마련된 리어 매트리스를 펼치면 팝업 루프와는 별도로 2인용 침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천장부는 유압식으로 돼 있어 천장을 위로 올리면 내부에서도 허리를 펴고 서서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됩니다.
 
또한, 음식을 보관할 수 있는 대형 냉장고와 싱크대 및 전기 레인지, 다목적 접이식 테이블 등을 설치해 야외 조리 및 식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리어 대형 수납함과 캠핑의자 수납함, 2열시트 수납함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각종 실내등을 적용했습니다. 
 
 장폭형 어닝 시스템 및 프라이버시 룸텐트, 야외용 테이블, 전∙측∙후면 모기장 및 풀커튼, 충전기, 보조배터리, 무시동 히터 등 야외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선택 사양을 패키지 형태로 적용해 더욱 편리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해서 캠핑마니아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은 4800만원으로. 기존 스타렉스 가격을 생각하면 높지만, 어느곳이던지 이동해서 캠핑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높은 가격을 상쇄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내 완성차업체에서 이렇게 캠핑카 형태의 모델이 나왔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DDD] 캠핑카들...   
[DDD]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C클래스 스파이샷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