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떠오르는 도심이동수단. 전기자전거 Driving2013-03-18 23:56:05


전기자전거가 도심 이동수단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에 보급은 많이 되지 않았지만 유럽과 일본을 중심으로 전기자전거 보급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전기자전거는 한번 충전으로 30~50km 주행이 가능하며 페달과 반응해 오르막길 등에서 출력을 보조해주거나, 버튼 등으로 자동으로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기모터와 배터리가 핵심 부품이며, 사용자가 현재 동력이 필요한지를 분간하는 알고리즘이 핵심 기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전기자전거는 짧은 구간에서 효과적인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자전거 업체 뿐 아니라 자동차 업체들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벤츠 뿐 아니라 혼다, 소니, 파나소닉, 야마하 등 일본업체들도 이 시장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ㅅ브니다.
아직 전기자전거는 가격이 100만원~400만원으로 높은 것이 흠이지만, 관련 기술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향후 이동수단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업체 중에는 만도가 풋루스라는 전기자전거를 출시했습니다. 400만원이 넘는 고기이지만, 체인이 없는 독특한 시스템을 적용해 양복이나 폭이 넓은 하의를 착용해도 자전거를 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30~50km 즈행이 가능하며 오르막길에서도 주행이 가능합니다.

만도는 앞으로도 풋루스를 비롯해 다양한 전기자전거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DDD] 스마트TV 3.0과 플랫폼 전쟁디지털타임스 컨퍼런스 개막   
[DDD] 자동차 마니아들을 위한 패스트앤 퓨리어스 6 공식 트레일러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