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스마트TV 포럼. 스마트TV 3.0과 플랫폼 전쟁 분류없음2013-03-28 00:24:13

지난 3월 19일에는 디지털타임스가 주최한 스마트TV 컨퍼런스가 코엑스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날에는 스마트TV 부문 전문가들이 연사로 등장해 스마트TV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첫 연사로 나선 삼성전자 VD 사업부 이효전 전무님입니다. 이 전무님은 최근 스마트TV 시장과 삼성전자의 스마트TV 전략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출시하는 제품부터 탑재하는 에볼루션 키트, 사용자 콘텐츠 이력 등을 참조해 최적의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 등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LG전자 TV연구소 이기동 실장님은 스마트TV 소프트웨어 발전방향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LG전자가 스마트TV를 위해서 클라우드 서비스, 입출력 단에서 개선을 하고 있는 점을 보여주셨습니다. 


이날 연사들은 TV부문에서 스마트폰처럼 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모델이 등장할 수 있다고 전망하셨습니다. 


전자통신연구원에서도 홍진우 단장님께서 스마트TV 기술 및 경쟁력 제고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최계영실장 께서도 스마트TV 관련 정책 과제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대부분 정부나 연구소 쪽에서 연사가 나오시면 딱딱한 분위기가 연출되는데 단장님과 실장님 모두 실제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 대한 분석과 전망에 대해서 유연하게 발표해주셨습니다. 


LG전자 박홍희 팀장께서는 스마트TV 콘텐츠 진화방향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TV에 인터넷이 연결되면서 보는 방법 자체가 달라질 것으로 내다보셨습니다. 


CJ헬로비전 이영국 상무께서는 스마트TV 부문에서 케이블TV업체들의 변화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케이블TV 부문에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 김대성 팀장께서는 차세대 TV로 꼽히고 있는 OLED TV와 미래 TV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LGD는 OLED TV를 처음으로 LG전자가 출시할 수 있도록 WRGB방식으로 패널을 생산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엑센츄어코리아 고광영 전무께서는 스마트TV 시장에서 누가 주도권을 잡을지 설명해주셨습니다. 
이제 TV는 방송국 중심이 아니라 사용자 중심으로 재편될 것이며, SNS 등의 영향이 훨씬 강해질 것으로 전망하셨습니다. 
다양한 시장 자료를 예시해주시면서 이해가 잘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즈 김인정 부장께서는 서비스 관점에서 보는 스마트TV 트렌드에 대해서 얘기해주셨습니다. 
다음이 TV부문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서 포털에서 본 스마트TV 시장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가온미디어 고재영 부소장은 셋톱박스 업체들이 스마트TV 부문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설명해 주셨습니다. 


행사에는 여러가지 양질의 자료들이 공개됐습니다. 스마트TV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뭘원하는지 어떻 부분의 잠재력이 큰지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됐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제 TV시장이 단순한 하드웨어 경쟁이 아니라 인터넷과 접목하면서 또 다른 기회가 생기고 있다는 점입니다. 

[DDD] 폭스바겐 7세대 골프. 북미 올해의차에 선정.   
[DDD] 렉서스 뉴 IS 6월부터 판매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