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들 Driving2013-04-05 00:57:32

렉서스가 전세계 30세 이하 청년 크리에이터(Creator)를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국제 디자인 공모전 ‘LEXUS DESIGN AWARD’ 의 입선작이 발표됐습니다. 
 
렉서스는 전세계에서 출품된 1,243점을 대상으로 파올라 안토넬리 뉴욕 현대미술관(MOMA) 건축, 디자인 관장을 포함한 6명의 세계적인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친 최종 입선  작품을 4일 발표했습니다.
 
최종 입선작품은 12점으로 이 중 한국인 디자이너 김문철씨의 작품 “Natural motion for natural music” 이 포함되었습니다. 응모작들의 수준이 높아 원래 예정되었던 10점의 수상작에 2점이 추가되었다고 렉서스측은 설명했습니다.


 
‘LEXUS DESIGN AWARD’ 는 렉서스가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어내는 Design’을 주제로 전세계 30세 이하 청년 크리에이터(Creator)를 대상으로 개인과 그룹, 국적을 불문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지난해 10월 진행됐습니다. 
 
제1회인 ‘Lexus Design Award 2012’의 테마는 ‘motion’. 일상생활과 직접 연결된 ‘motion’ 을 화두로,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을 깊이 이해하고 이를 독창적으로 해석, 일상 생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슈들에 대해 창의적인 시각을 구현한  ‘디자인’을 장르에 관계없이 지난í 10월부터 12월까지 2달간 진행했습니다. 

이번 수상작 중 2개 작품은 이번 대회의 멘토인 영국 산업디자인계의 거장 샘 헥트와 세계적인 신진 건축가로 평가 받는 일본의 이시가미 준야의 멘토링을 통해 실제 프로토타입으로 제작됩니다.
 
한편, 수상작품의 시상과 전시는 오는 4월 9일부터 5일간 ‘2013 이탈리아 밀라노 디자인 위크’의 렉서스 전시관에서 열릴 예정이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현장 방문의 기회도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 웹 사이트(www.lexus-global.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이식 전기 스쿠터 


종이로 만든 세상 


세계 시계 


이 작품이 국내 디자이너 김문철씨 작품입니다. 아이폰 도킹 오디오 입니다.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조명 



미끄럼틀 계단... 

[DDD] 테라후지아가 만든 하늘을 나는 차   
[DDD] 포드 인도 광고 에이전시... 화보 논란으로 해고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