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소니 워크맨, 아이폰5 지원하는 도킹스피커 출시 Driving2013-04-07 01:26:34






소니가 일본에서 워크맨과 아이폰5룰 지원하는 도킹 스피커를 출시했습니다.
라디오와 알람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애플 비중이 높은 일본에서는 애플 아이폰5의 라이트닝 커넥터 지원은 당연한 기능일 수 있지만 한 때 휴대용 음악기기를 워크맨으로 주름 잡았던 소니가 경쟁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애플 대응 제품을 내놓은 것은 최근 상황이 어떻게 변했는지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 점유율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지만 , 단일 모델로 인기가 있는 것은 역시 애플 제품입니다.
단자가 기존 20핀에서 라이트닝으로 바뀌어서 이전 모델들을 사용하려면 커넥터를 써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전에 출시된 많은 제품들이 커넥터 위치 등을 고려해서 제품을 만들었기 때문에 기존 모델들을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등장하는 도킹 오디오 경우는 블루투스나 무선랜 기능을 이용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스마트폰이 자체적으로 리모컨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고, 입력단자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출처 : http://www.sony.jp/active-speaker/products/SRS-GC11IP/


[DDD] 현대기아차 누적판매대수 5000만대 돌파   
[DDD] 테라후지아가 만든 하늘을 나는 차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