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무인자동차 법률적인 문제에 부딪혀 Driving2013-04-15 00:19:41


구글이 연구중인 무인자동차가 미국내에서 법률적인 문제에 부딪혔습니다.
구글 무인자동차는 현재 미국내 일부에서 상용화를 목표로 시험주행중이지만, 실제 기술이 상용화 수준에 도달한다고해도 주행 소프트웨어의 안전성과 보안성을 누가 담보해야하는 것인지를 두고 갑론을박이 있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무인자동차의 소프트웨어를 해킹해서 고의로 사고를 내거나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잠재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고령이나 장애로 인해 운전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 경우에는 무인자동차의 출현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지만, 컴퓨터가 운전하는 자동차가 도로를 질주한다면, 그 안전성에 대해서는 누군가가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동차 업체 입장에서도 무인자동차가 사고가 났을 경우 이 것이 자동차 회사의 오류인지 소비자의 문제인지를 두고 충돌이 예상됩니다.
자동차 사고 특성상 차량이 고장나거나 큰 손상을 입은다면 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구글이 만들고 있는 무인자동차는 50만km이상 주행에 성공했으며, 중국에서도 자체 제작한 무인자동차가 고속도로 주행시험을 성공했습니다.

[DDD] 미니 접이식 자전거 출시. 가격 95만원   
[DDD] 피아트 전기차 500e 가격 3만2500달러. 월 리스료 199달러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