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더 강력해진... 7세대 골프 GTI Driving2013-05-10 22:00:07



올해 수입차 시장에 소형차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스포츠카 수준의 고성능 주행성능을 갖춘 모델들이 대거 출시돼 선택의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고성능 소형차 출시가 이어지는 것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빠르고, 재미있는 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반영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넓고 조용한차가 아니라 운전의 재미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차에 대한 선호도가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국산차량 중에는 액센트 디젤 수동이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가격에 운전의 재미. 경제성 응을 만족해 '엑수디'라는 애칭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i30 디젤, 벨로스터 터보 등도 마찬가지 이유로 인기입니다.

수입차 경우에는 폭스바겐 GTI와 GTD, 푸조  RCZ,  아우디 A3, 미니 쿠퍼S가 작은 차체에 재미를 주는 차량에 속합니다.

특히 골프 GTI는 실용성과 고성능을 갖춘 차량으로 꼽힙니다.
7세대 골프 GTI는 220마력, 35.7kg.m토크 1984cc 직렬 4단 가솔린 엔진에 6단 DSG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놀라운 것은 이 같은 고성능 엔진을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리터당 15.6km(독일 기준) 연비를 구현했습니다. 
일반 준중형차보다 높은 연비가 가능한 것입니다. 아직 국내 출시 일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연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DDD] 포커스 ST, BMW M135i, 골프 GTI, 35 아스트라, 르노 메간 드래그 레이스 승자는?   
[DDD] 렉서스 스포츠 세단 신형 IS 250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