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아이언맨의 차 아큐라 NSX Driving2013-05-15 15:20:27



혼다는 실용적인 차를 만드는 업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시빅, 재즈, 피트를 비롯해 CR-V와 어코드까지 딱히 특별한 매력이 있기보다는 연비 좋고, 실내공간 넓고 가격대비 높은 가치를 내주는 차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혼다는 일본 자동차 업체 최초로 F1 후원사를 했을 정도로 기술에 대한 집착이 남다른 업체입니다.
 바이크 업체로 시작한 혼다는 창업자인 혼다 소이치로는 지금 태어났으면 스티브 잡스와 같은 역할을 했을 정도로 기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술에 있어서 결코 경쟁업체에 뒤지지 않겠다는 사풍을 바탕으로 혼다는 기업가 정신을 대표하는 업체이기도 합니다.

혼다는 이런 합리적인 차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서 프리미엄 브랜드 아큐라를 만들었고 미국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아큐라 라인업들을 세대교체하면서 럭셔리 브랜드로 한걸음 다가가고 있습니다.

이 중 슈퍼카 NSX는 혼다가 아큐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슈퍼카는 들이는 노력에 비해 수익성은 낮지만 각 자동차 업체들의 기술력을 보여줄 수 있는 매개체일 뿐 아니라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콘이기도 합니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NSX이지만 그동안 아우디를 애용하던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의 다음차로 낙점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만 보면 마치 미래에서 온 차같이 보이기도 합니다.



NSX CM




2012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NSX 컨셉

[DDD] 일본 2013 페라리 458 경기 중 사고 발생. 운전자 등 구사일생   
[DDD] 메르세데스벤츠가 신형 E클래스에 적용한 안전 사양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