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르노삼성차 SM5 터보로 인해 부각되는 닛산 쥬크 Driving2013-05-24 09:18:28



만약 SM5가 위의 쥬크 영상 정도로 주행이 가능하다면 자동차 마니아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르노삼성차가 SM5 1.6 터보를 공개했습니다. 배기량은 기본 보다 400cc 줄었지만 1.6리터 터보 엔진으로 출력은 오히려 140마력에서 190마력으로 상승했습니다. 최대토크도 24.5kg.m으로 높아졌습니다. 연비 효율을 높이기위해 기존 닛산 쥬크 등에 탑재된 1.6 터보엔진을 튜닝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더 나은 출력을 원하는 운전자는 ECU 맵핑 등을 통해 출력을 좀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조사에서 ECU 맵핑으로 인해 발생한 일은 앱핑을 한 운전자에게 전적으로 있다고 밝히고 있으며, 절대 금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같은 엔진을 사용한 쥬크의 성능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일단 동영상으로  확인한 쥬크의 성능은 괴물에 가깝습니다. 시속 120km 정도까지는 1.6리터가 아니라 3리터 엔진 수준으로 성능을 내줍니다.

국내 라인업이 적은 르노삼성차 입장에서는 이번 1.6 터보 모델이 판매를 다각화 해주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그동안 프리미엄을 추구해왔던 르노삼성 이미지가 희석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예 기존 라인업은 두고 쥬크나 닛산 차량, 아니면 닛산 베이스 모델을 더 국내에 출시해줬으면 더 좋은 호응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아쉽습니다.

르노삼성차 SM5 터보에 탑재될 예정인 1.6 터보 엔진의 작동 동영상입니다.




쥬크의 토크백터링 기술



쥬크 고성능 모델  니시모 2013 소개영상


[DDD] 시속 263km 로켓 속도에 도전하는 자전거   
[DDD] 자동차 수집가의 집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