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덴자 중국내 강력한 전기차 업체로 성장 예고 Driving2013-06-21 01:02:46


중국 전기차 업체 덴자가 내년 중순 경 전기차 B6를 출시하고 대대적인 판매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처음 들어보는 이 전기차 업체는 사실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다임러 그룹과 중국 전기차 전문업체 BYD의 중국내 합작사 입니다.
 두 업체는 지난 2010년부터 전기차 부문에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다임러는 BYD에 전기차 기술을 제공하고, BYD는 전기배터리 부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B6는 메르세데스벤츠 B클래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며, 순수 전기차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내에서 전기차 시장은 정부 지원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중국 내 뿐 아니라 다른 나라 자동차 업체에도 위협적으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전기차는 자동차 업체 뿐 아니라 정부의 강력한 지원이 필요합니다. 아직 전기차 가격이 높기 떄문에 자동차 구입시 지원금, 세금혜택 그리고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서 주행 범위 곳곳에 전기차 충전소가 구축되어야 합니다.

아직 전기차는 기술적으로 한번 충전하면 150km 전후를 주행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 곳곳에 충전소 설치가 필요합니다.


[DDD] 재규어 F타입 VS 애스턴마틴   
[DDD] 폭스바겐 3000만대째 골프 생산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