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르망 24 디젤하이브리드로 아우디 1위 Driving2013-06-24 00:36:26


90회를 맞는 르망 24 2013년 대회가 방금 막을 내렸습니다. 다른 자동차 경주가 속도를 겨루는데 반해 르망 24는 24시간 쉬지 않고 달려 내구성을 테스트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랑스 내 지역 자동차 협회인 오토 클럽 드 뤠스트(프랑스어: Automobile Club de L'Ouest, ACO)가 주관하고 있고 매년 6월 프랑스 르망에서 가까운 라 샤르트 경주장(프랑스어: Circuit de la Sarthe)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내구성 비교가 목적인 르망 24시 경주는 24시간 동안 누가 더 멀리 갔는지를 가리는 시합입니다.
여느 다른 경주에서처럼 누가 먼저 결승점을 통과하는지를 가리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 특별합니다.

 순위 산정은 일단 참가자들이 주어진 시간(24시간)동안 각자 결승점을 통과한 것을 바탕으로, 그 통과 횟수(한 바퀴 13.48 km)로써 가려지게 됩니다. 24시간 주어진 시간이 경과하면 주행중인 당해 랩의 결승점이 최종 결승점으로 인정됩니다.

경주는 상설 경주로가 아닌 아닌 임시 경주로 상에서 치러집니다.
 
경주로는 13킬로미터(8.1마일) 길이로 대부분 시골길로 이루어져 있다. 해가 지날수록 몇 몇 구간들은 특별히 건설된 도로들로 대치되었습니다. 그 예로 포르셰 커브(Porsche Curves) 구간이 있는데, 빌딩 사이로 이루어진 메종 블랑쉬(Maison Blanche) 구간이 너무 위험해 이를 피하기 포르쉐 커브 구간이 건설되었습니다. 상설 경주로인 부가티 경주로(Bugatti Circuit)는 출발선 및 결승선에 있는 시설물 주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회 초기 수 년 동안은 차량 당 한 명의 운전자만이 출전이 가능했지만, 이 후로 출전 차량당 두 명의 운전자가 팀을 이룰 수 있었다. 1970년 이후부터 오늘날까지, 르망 24시는 세 명의 운전자가 한 팀을 이루어 출전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경기에서는 아우디가 디젤 하이브리드로 1위를 차지했으며, 토요타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닛산이 대거 중위권을 차지한 것도 이례적입니다.

아우디의 디젤 하이브리드는 이번 승리로 인해 내구성 뿐 아니라 새로운 기술에 대해서 의구심을 갖는 사람들을 설득시키기에 충분한 홍보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이번 경기에서 아쉽게 애스턴마틴은 빗길 사고로 인해서 운전자가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르망24
http://ko.wikipedia.org/wiki/%EB%A5%B4%EB%A7%9D_24%EC%8B%9C

[DDD] 한발 가까이온 자동주차 기능   
[DDD] 타카라 토미 카마로 변신로봇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