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경차 천국 일본의 새로운 경차들 Driving2013-07-10 00:39:12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서 경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8.9%(2012년 기준)에 불과합니다.
취등록세면제와 가격이 저렴한 점, 연비가 좋은 점등을 감안하더라도 예상외로 낮은 수치입니다.
반면 일본은 30.6%가 경차일 정도로 경차에 대한 비중이 높습니다. 
우리나라 경차가 1000cc 배기량 이하로 제한되어 있지만 일본 경차는 660cc 배기량으로 제한돼 있습니다.
꼭 배기량이 높다고 힘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어쨌든 일본의 경차이 비하면 우리나라 경차는 고성능 차인것입니다.

일본은 주차난과 교통난 등을 이유로 경차에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취등록세와 연 자동차세, 통행료 등에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연비가 좋아서 리터당 15~20km 정도는 가뿐히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경차가 인기가 많다보니 경차 종류도 많습니다. 이 때문에 일본 자동차 업체들이 치열하게 내수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모닝, 레이, 스파크 단 3종류의 경차 밖에 없는 국내외 비교됩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국내에 일본 경차를 병행수입하는 업체들이 늘면서 다이하츠 미라코코아 스즈키 알토라팡 등의 경차가 들어오기도 합니다.

국내 진출한 혼다나 도요타, 닛산은 일본 내에서 경차를 판매하고 있지만 국내에는 아직 경차를 판매하지 않고 있어 아쉽습니다.
수입차 저변이 확대 되는 만큼 경차도 수입이 되었으면 합니다.

혼다 엔박스 CM



혼다 stepwgn spada



스즈키 알토 CM



스즈키 스페시아 CM

[DDD] BMW 4시리즈 공식 데뷔 영상   
[DDD] 스포츠카 연비가 준중형차급. 콜벳 스팅레이 연비 12.7km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