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미국 10만대 전기차 판매. 10만번째 전기차는 미쓰비시 아이미브 Driving2013-07-13 15:17:39


미국에서 전기차 판매가 누적 1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10만번째 전기차는 미쓰비시 아이미브가 차지했습니다.
미국에서 한해 판매되는 자동차는 1400만대로, 전체 시장에 비하면 한참 부족한 (우리나라는 130~140만대가 판매됩니다) 숫자이지만 10만대라는 숫자를 돌파했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또 10만대를 기점으로 전기차 판매가 크게 늘어 날 수 있는 계기도 됩니다.
이미 LA와 샌프란시스코 등지에는 전기차 충전소가 공항과 주요 상업지역 곳곳에 있고, 충전 비용도 저렴합니다.

전기차 업체 테슬라 경우 자사 차량을 자신들이 운영하는 급속충전소 슈퍼차저를 이용하는 비용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 전기차는 한번 충전으로 150km 전후만 주행할 수 있지만 배터리 기술의 발전으로 주행거리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가장 걸림돌인 가격도 내려가고 있어, 앞으로 전기차 판매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미브 경우 초기에 출시된 전기차라 충전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고 한번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100km 정도에 불과하지만
단거리 주행을 하는 사람들과 주행거리가 정해져 있는 공공기관 등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에는 전기차 충전소 부문이 해결되지 않아서 전기차 도입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정부가 적극적으로 전기차 부문을 육성해도 이제야 10만번째 차가 등장하는 것을 보면, 전기차 도입은 아직 멀기만 한 일입니다.
이 때문에 우리나라 정부도 전기차 부문에 좀 더 힘을 실어줄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를 대상으로 취등록세 면제와 구입시 일정 부문을 지원해줘야 국내 전기차 시장이 발전할 것입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아이미브 시승기








[DDD]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는 신형 i30 CW   
[DDD] 피아트 500 아바쓰 바디 페인팅으로 구현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