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페이스리프트 Driving2013-07-21 16:11:40


랜드로버 SUV 디스커버리가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7~8년에 풀체인지를 3~4년 사이에 부분변경모델을 도입해 성능을 개선하고 수요를 창출합니다.
그렇지만 디스커버리나 레인지로버는 초기 모델에 비해서 큰 틀은 유지한채로 조금씩 바뀌고 있습니다.
 차를 한대 생산하는데 들어가는 비용과 기간이 상당하기 때문에 한번 제대로 차량을 만든 뒤에 얼마나 생산할 수 있는지 여부가 자동차 업체 입장에서는 수익성과 연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때문에 자동차 업체에서는 한번 자동차를 개발하면 최대한 많은 양을 만들어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 중에는 이전 세대 모델은 공장 라인 전체를 개발도상국으로 옮겨서 자연스럽게 자동차 성능을 구분하고, 최대한 장비를 활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동차 업체들 제품수명주기가 짧아지고, 기술이 상향평준화되기 때문에 이런 일들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스커버리는 범퍼와 전조등 부분에 소폭 변화가 있고 실내와 편의장치면에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운사이징 추세에 맞춰 엔진도 3리터급 디젤과 가솔린 모델이 주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랜드로버 LR4 와 렉서스 GX460 , 메르세데스벤츠 GL의 모터트렌드 시승기 입니다.


[DDD]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S클래스에 탑재된 주요 기능   
[DDD] 테슬라 모델S 전기차 시장의 신화 이어갈 것인가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