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신흥시장 대상 자동차 브랜드들 Driving2013-07-27 23:47:03

자동차 업체들이 신흥시장 대상 자동차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인도와 브라질, 러시아, 중국 등이 그 주요 대상인데 자동차 업체들은 소득이 낮은 이들 시장을 위한 전용 모델을 만들어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기존에 있는 차량을 내놔도 되지만 가격대가 높고, 기존 다른 국가에 팔리고 있는 차량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아예 저가형 차 또는 독자 브랜드를 아예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닛산 경우 닷선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어서 인도에 출시 하기로 했습니다. 가격은 700~800만원 정도로 편의사양은 최소화하고 실내공간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이같은 현상은 자동차 업체들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장 별로 나눠서 차종을 구분하는 것은 국내 현대기아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인도에 판매하고 있는 i10이나 기아차가 유럽에 판매하고 있는 해치백 씨드 경우에는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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