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경차의 천국 일본. 혼다 경차 N박스 Driving2013-07-29 00:32:39


 일본은 다양한 경차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배기량 660cc와 크기를 충족하면 경차로 구분해 우리나라처럼 세금과 고속도로 통행료, 보험료 등의 할인이 가능합니다. 
경제적인 차라는 취지에 딱 맞는 구성입니다. 이 때문에 경차 규격은 지키면서 실내공간을 최대한 크게 설계하다보니 일본의 경차들은 점점 유선형의 디자인이 아니라 박스카. 네모난 디자인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도심에서는 빠른 속도가 필요 없고, 이전과 달리 차량 동력계의 진화가 빨라지면서 박스카의 디자인이 속도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습니다.
배기량의 한계는 어쩔 수 없지만 높은 연비와 일반적인 주행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일본에서는 한 해에 판매되는 경차가 전체 판매량에서 30% 가량을 차지하기 때문에 경차 사장이 아주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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