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V6 엔진으로 트랙 주행 Driving2013-08-04 01:05:27


F1 드라이버들도 최근 연습을 시뮬레이션을 이용해서 많이 합니다. 물리적으로 연습을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연습은 비용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2010년 이후 F1 팀들은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최적의 주행법을 알아내고, 코스를 익히고 있습니다.
노면의 느낌과 트랙의 현장감을 체감할 수는 없지만 이같은 방법으로 최대한 연습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제 전투기 조종사들도 시뮬레이션으로 연습을 한 뒤 실제 비행을 하면 '시뮬레이션과 너무 똑같다'라는 말을 할 정도입니다.
자동차 경우 종류가 너무 많아 직접 타볼 수 있는 차는 한정돼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지만 시뮬레이션을 이용하면 자동차 느낌을 가져볼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레이싱 게임들은 실제 자동차를 기반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최대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등장하는 시뮬레이션은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V6 엔진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컴퓨터 그래픽이지만 이 V6엔진이 어떻게 트랙에서 반응하는지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DDD] 2000만원대 수입차 폭스바겐 폴로 젊은층에게 인기   
[DDD] SUV 자동차 안전등급...미쓰비시 아웃랜더, 스바루 포레스터 최고점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