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테슬라 전기차 모델S 사고 후 화재 Driving2013-10-04 13:43:44


전기차를 구입하는 고객들이 우려하는 점 중 하나가 사고시 배터리 부문입니다. 
현재 많은 자동차 업체들이 사용하는 리튬이온 배터리 경우 충격을 가할 경우 폭발의 가능성이 있어 큰 사고가 날 경우 폭발의 우려가 있습니다. 
 용량이 클수록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각 업체들은 배터리가 충격에 의해 폭발하는 것은 아닌지 불안해하기도 합니다. 
테슬라 모델S는 16개의 배터리 팩이 차량 하단에 탑재되어 있는데, 충격에 있어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실제로 지난 2일 미국에서 테슬라 모델S가 사고가 발생해 화재가 난 장면이 유튜브에 공개됐습니다.

소방대원들은 불길을 잡기 위해 노력했지만 2시간이 넘어서야 겨우 화재를 진압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화재 사건은 뉴욕타임스와 블룸버그 등 주요 미디어를 통해 공개됐으며 이에 테슬라 주가는 10달러 이상 하락하는 등 수난을 겪고 있습니다.
차량 화재 발생은 어느 차량이나 발생할 수 있지만, 그 위험도와 발생확률이 어느 정도 되는지가 관건입니다.
테슬라 측은 이번 사고가 이례적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델S를 구입하려는 고객들에게는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DDD] 아우디 RS 6   
[DDD] 기아차 쏘울 신형과 구형 비교 사진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