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색과 문양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자동차 FV2 Driving2013-11-10 01:02:40


도요타가 도쿄 모터쇼에서 공개할 예정인 FV2는 차체 외부에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색과 문양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도요타는 이전에도 이런 개념을 적용한 차량을 컨셉트카로 만든 적이 있는데. 이렇게 되면 차를 주차하고 나갈 때 차량 겉면에 전화번호를 써서 놓을 수도 있고, 자신만의 독특한 색이나 문구 등을 차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를 차체 자체에 구현하려면 사고시 수리비용도 많이 들고 전력 문제도 있기 때문에,. 홀로그램이나 전자잉크 등 다양한 방법이 논의 되고 있습니다.

어떤 기술이 외부에 적용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도요타는 관련 부문에 꽤 오랫동안 연구를 해왔습니다.

실제 이런 차량이 등장하면 주중에는 영업용으로 사용하다가 주말에는 홍보 문구나 회사 로고를 지우고 일반적인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색이 마음에 안들면 그날 그날 자신이 기분에 맞춰 색과 문양을 바꾸는 역할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기술이 발전하면 카카오톡에서 스티커나 인터넷 업체들이 스킨을 판매하는 것처럼 차량도 그런 사업모델이 등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DDD] 최첨단 장비를 내장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DDD] 도요타 증강현실 적용한 미래 이동수단 공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