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007의 자동차 대결, 애스턴마틴 밴티지 S VS 재규어 XKR-S Driving2014-01-07 10:27:18
  

 영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업체는 애스턴마틴과 재규어가 있습니다. 비록 재규어는 인도 타타그룹이 인수했지만 여전히 영국 자동차 느낌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오히려 재규어는 타타에 인수된 뒤에 완전한 변신에 성공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전까지 재규어는 어른? 들이 타는 고루한 이미지였지만, 최근 XJ나 XF 그리고 F타입 등을 보면 영국 귀족의 이미지가 풍기기도 합니다. 
재규어의 달라진 다지인에 기존 재규어 매니아들은 개탄을 하지만, 판매량을 보면 지금의 선택이 회사 입장에서는 더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애스턴마틴은 007 제임스본드가 애용하는 모델로 그동안 수 많은 영화에서 등장했습니다. 
멋진 영국신사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애스턴마틴은 기계적인 성능은 다른 브랜드에 비해서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지만, 브랜드 이미지나 가치 부문에서는 명품이라는 분위기를 충분히 풍기고 있습니다. 

최근 007에 등장하는 차량이 애스턴마틴에서 재규어로 바뀌었는데 이는 아마도 후원사가 재규어로 바뀌면서 벌어진 일 같습니다. 
애스턴마틴을 보지 못하는 것이 아쉽지만, 그래도 재규어도 이전과 달리 역동적인 이미지를 보이고 있어, 다행입니다. 

007이 BMW를 탄다거나 혼다 시빅을 타는 일은 선뜻 상상이 되지 않습니다. 

모터트랜드는 영국을 대표하는 두 스포츠카의 성능을 직접 1:1로 비교했습니다. 









[DDD] 쉐보레 4G LTE 기술 주요 차량에 탑재   
[DDD] 아우디 R8 VS 닛산 GT-R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