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테슬라 모델S 차주들에게 새로운 충전기 지급 Driving2014-01-14 00:07:26

전기차 테슬라가 화재로 연이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모델S가 주행중 화재가 발생한데 이어 차고에서 충전 중인 모델S에 화재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전기차에 대해서는 아직 소비자들의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화재와 같은 문제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이에 엘런 머스크 테슬라 CEO는 충전시 화재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모델S 차주에게 새로운 충전어댑터를 지급했습니다. 
테슬라는 지금까지 발생한 화재에 대해서 차량 자체에 문제가 없다는 대응을 해왔지만, 이번에는 정차한 차량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빨리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전기차 뿐 아니라 일반 가솔린 차량도 내부 문제로 화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뉴스에 가끔 나오지만 주행 중에 화재가 발생하는 경우가 국내에서도 가끔 일어나고 있으며, 주차 중에 화재가 발생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최근 자동차에 전자기기가 많이 탑재되고 상시전원을 사용하는 블랙박스 등이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이유야 어쨌든 테슬라의 빠른 조치는 좋아보입니다. 

자동차는 수 많은 부품들의 조합이며, 특성상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발생했을 때 업체의 대응은 각 자동차 업체들마다 상이합니다. 



 





 


[DDD] 아우디 전기차 올로드 슈팅브레이크 컨셉트   
[DDD] 폭스바겐 신형 크로스오버 SUV 개발 중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