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스포츠카도 전기자동차로 이동 Driving2014-01-30 14:43:46

그동안 전기차는 작고, 경제적인 소형차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습니다. 배터리와 전기모터 기술이 큰 차체를 끌만큼 충분한 동력이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관련 기술이 발전하면서, 이제 자동차 업체들은 스포츠카 부문에도 전기차를 준비하고 이습니다. 
전기차는 내연기관과 달리 처음부터 최대 힘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응답성과 폭발적인 힘이 필요한 전기차와 어쩌면 궁합이 더 잘맞습니다. 

현재 BMW와 닛산이 전기차 스포츠카를 개발 중이며, 이들 차량은 일반적으로 슈퍼카의 기준으로 꼽히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이 5초 이내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이같은 성능을 구현하려면 대배기량과 많은 연료 소모가 동반되지만, 전기차 경우에는 이렇게 높은 동력성능을 제공하면서 연비는 내연기관으로 환산할 경우 리터당 30km가 넘는 효율성까지 제공합니다. 

양산 전기차 경우 차급이 낮더라도 높은 성능을 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한국지엠의 스파크 전기차는 내연기관 모델 경우 성능이 가장 낮은 경차로 꼽히지만, 전기차 모델은 토크가 50kg.m이 넘어 3000cc 6기통 디젤 엔진에 맞먹는 괴력을 발휘합니다. 

이같은 전기차의 등장은 디지털카메라의 등장에 따라 그 입지가 크게 줄어든 필름 카메라와 같은 현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자동차 업계의 고정관념을 완전히 바꾸는 차량의 등장이 기대됩니다. 

사진은 닛산이 개발 중인 전기차 스포츠카 블레이드 글라이더 컨셉트카입니다. 











[DDD] 기아자동차 K9 슈퍼볼 광고에 매트릭스 모피어스 등장   
[DDD] 수소연료전기차에 대한 상반된 시각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