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BMW 전기차 i3 폭발적인 인기 Driving2014-02-02 18:19:53

전기차 부문에서도 BMW 브랜드가 통할지 여부에 대해서 의견이 분분했는데, 현재까지 성적은 아주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MW는 지난해 11월부터 전기차 i3를 유럽부터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i3는 사전예약 주문량만 1만대에 달했으며, 이미 생산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올해부터는 미국과 중국시장에도 판매될 예정이며, 우리나라도 판매가 예정돼 있습니다. 
여기에 전기차 스포츠카 i8은 오는 7월 이후 출시될 예정인데, 이미 올해 생산량이 모두 예약판매됐습니다. 


i3의 성공이 당연한 듯 보이지만, BMW는 전기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전기차 미니, 1시리즈 전기차 버전을 가지고 세계 주요도시에서 파일럿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전기차 사용자들의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전기차 사용자들의 하루 평균 주행거리는 40km가 안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짧은 주행거리에 불안을 가진 것을 파악하고, i3에 주행거리를 확장할 수 있는 내연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실제 i3 구매자들 대부분은 이 주행확장기능을 선택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i3의 가격은 41350달러로 한화로 4600만원 정도 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160km 가량을 주행할 수 있으며, 전용 충전기를 사용하면 3시간만에 완충이 가능합니다. 
다른 전기차에 비해 짧은 충전 시간이 장점인데, 급속 충전방식을 하면 30분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주행거리가 짧다고 생각되는 사람은 별도로 선택할 수 있는 전기 발전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650cc 엔진으로 휘발유를 사용해 전기를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i3  디자인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박스카 형태로 설계됐으며 배터리를 하단에 장착해 트렁크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도 출시 예정이니 조만간 도로에서 i3의 주행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BMW i3 공식 홍보영상  

[DDD] 중국 BYD 연비 75km/l에 해당하는 하이브리드 출시   
[DDD] 닛산 전기차 '리프' 전세계 10만대 판매 돌파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