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포드 하이브리드 비중 지속적으로 확대 2020년까지 현재 두배로 Driving2014-02-04 00:23:56

포드자동차가 하이브리드 자동차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려 오는 2020년 현재 2배 수준으로 확대합니다. 
포드자동차의 중역 Raj Nair는 1월 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포드가 하이브리드를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고려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포드는 현재 C맥스, 퓨전, 링컨 MKZ, 등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판맿가ㅗ 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을 소형차부터 픽업까지 다양하게 확대하겠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드는 하이브리드 차종으로 급성장하는 중국 자동차 시장과 디젤을 선호하는 유럽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포드는 최근 구동계 성능을 개선하고, 디자인도 세련되게 바꿔 함께 빅3로 꼽히는 GM, 크라이슬러보다 빠르게 판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포드의 성장은 엘런멀렐리 CEO의 역할이 큽니다. 보잉 출신의 엘런멀렐리는 포드의 수익이 나지 않는 브랜드를 과감히 매각하고, 자동차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동력부문과 디자인 부문에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엘런 멀렐리의 지도력은 포드를 회생시켰으며, 최근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러브콜까지 이어지게 만들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차기 CEO로 엘런 멀렐리를 올려놓고 있지만, 포드측은 엘런 멀렐리가 포드에서 계속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DDD] 2014 슈퍼볼에 등장한 자동차 광고 모음   
[DDD] 중국 BYD 연비 75km/l에 해당하는 하이브리드 출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