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기아자동차 K9 슈퍼볼 광고에 매트릭스 모피어스 등장 Driving2014-01-31 20:45:07

 몇년전까지 국내 업체가 슈퍼볼에 광고를 하는 것 자체가 뉴스가 됐는데, 이제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글로벌 기업들이 슈퍼볼 광고를 하는 것이 당연히 되고있습니다. 

2월 첫째주에 열리는 슈퍼볼은 미국 뿐 아니라 전세계 시청자들이 집중해서 TV를 시청하기 때문에, 가장 높은 광고효과를 가지고 있고 초당 1억원에 달하는 광고비가 집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슈퍼볼에서 재미있는 광고를 많이 내왔는데, 이번 슈퍼볼에서 기아는 매트릭스의 모피어스를 등장 시켰습니다. 
모피어스는 자신의 차를 찾으러온 고객에게, '지금까지 럭셔리를 그대로 받아들일 것인가?" 아니면 "기존의 럭셔리를 깨고 새로운 럭셔리를 받아들일 것인가?"라는 질문과 함께 빨간색 키와 파란색 키를 줍니다. 

매트릭스를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주인공 키아누 리브스는 현실과 가상세계를 구분하기 위해 빨간약과 파란약을 선택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기아차 광고는 이 장면을 패러디 한 것입니다. 

기아차는 이번 광고를 통해 럭셔리 부문에서 K9의 강점을 잘 인식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판매량은 신통치 않았지만, 올해 일부 개선 모델은 북비 소비자를 겨냥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기아차 k9 관련홈페이지  http://www.kia.com/us/en/vehicle/k900/2015/experience?story=hello&chapter=hello-video












[DDD] 닛산 전기차 '리프' 전세계 10만대 판매 돌파   
[DDD] 스포츠카도 전기자동차로 이동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