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기아자동차 쏘울 전기차 스파이샷 Driving2014-02-06 02:43:39


 기아자동차가 쏘울 전기차 버전을 출시한다는 소식은 이미 나왔지만, 실제 차량의 모습이 공개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 쏘울 전기차로 추정되는 차량의 스파이샷이 잡혔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 쏘울과 같지만 레이 전기차 모델처럼 차량 곳곳에 전기차(EV) 로고가 있으며, 전면 그릴이 막혀 있습니다.
신형 쏘울의 디자인이 워낙 미래지향적이기 때문에 쏘울 전기차와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전면은 범퍼와 그릴 외에는 큰 차이가 없으며, 후면은 기존 쏘울과 거의 비슷한 모습입니다. 

이같은 박스형 차량의 단점은 차체가 높기 때문에 곡선주로에서 무게중심을 잃어버리거나 롤링이 심하다는 것인데, 전기차 특성상 무거운 무게를 차지하는 배터리가 하단에 탑재돼 보다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무엇보다 주행거리가 얼마나 증가했는지가 관건으로 보이는데, 기존 레이 전기차는 한번 충전에 100km 정도의 실 주행거리를 보였습니다. 
경쟁 전기차들도 150km 전후의 주행거리를 보이는데, 신차인만큼 이 보다 더 긴 주행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파이샷에 찍힌 모습은 광고 촬영을 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외관은 실제 양산차와 동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오토블로그 http://green.autoblog.com/photos/kia-soul-ev-spy-shots-2/
 




[DDD] 기아차 쏘울 전기차 공식 공개   
[DDD] 2014 슈퍼볼에 등장한 자동차 광고 모음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