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폭스바겐 280마력 풀타임 4륜구동 '골프 R' 일본 출시 Driving2014-02-23 00:11:45

폭스바겐은 최대 280마력을 발휘하는 골프 고성능 모델 '골프 R' 을 일본에서 출시했습니다. 시판 가격은 510만엔으로 약 5300만원입니다. 
일반 골프에 비해서 2000만원 가량 높은 가격입니다. 

폭스바겐의 'R'은 'Racing'의 약자로 고성능 모델을 의미합니다. 7세대 골프 R은 기존 6세대 골프 R에 비해서 엔진은 다운사이징 했지만, 출력은 높였습니다. 

신형은 4기통 2리터 직분사 터보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80마력과 38.7kg.m 토크를 발휘,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조합해 더 높은 출력을 발휘합니다. 

여기에 정차시 엔진정지, 브레이크 에너지 회생시스템 탑재로 기존 모델 대비 연비가 2km/l 늘어난 14.4km/l(일본기준)를 구현했습니다. 

최근 리터당 20km/l에 달하는 자동차가 나오는 것에 비하면 그리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고성능 모델에 4륜구동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대단히 높은 수치입니다. 

기존 골프와 차별화를 위해 전용 스포츠서스펜션, 대형 공기흡입구가 탑재된 전면 범퍼, R로고가 그릴과 차량 곳곳에 붙어 있으며, 내장도 R전용 스티어링 휠, 계기판이 적용돼 있습니다. 

골프R은 외관상은 골프와 비슷하지만 성능 부문에서는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등 고성능 모델 수준으로 끌어올렸고, 일상생활 속에서 충분히 운전의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국내에는 아직 출시 계획이 없는데, 고성능 모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최근 추세를 반영해 국내도 꼭 출시되었으면 합니다. 

















[DDD] 현대차 다음달 제네바 모터쇼에서 인트라도 컨셉트카 공개   
[DDD] 폭설이 내린 뉴욕. 스노우보더 등장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