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애플 카플레이를 통해 드러난 신차들의 모습 Driving2014-03-09 08:15:48

애플이 주요 자동차 업체들과 협력해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카플레이를 공개했습니다. iOS in the car 였던 이름을 카플레이라는 이름으로 바꾸었는데, 이름에서 의미하는 것처럼 자동차 안에서 전화, 인터넷, 내비게이션, 멀티미디어를 플ㄹ이 하는 역할을 합니다. 

올해 현대자동차, 페라리, 볼보, 재규어, 메르세데스벤츠, 혼다 등이 카플레이를 탑재한 신차를 출시할 예정이며, 내년 이후에는 포드, BMW, 기아, 쉐보레, 닛산, 스즈키, 도요타 등 대부분의 자동차 업체들이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신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카플레이 공개와 함께 일부 신차 이미지도 함께 공개됐습니다. 전체 이미지는 아니지만,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어떤 차종인지 구분할 수 있는 사진입니다. 

카플레이 홈페이지 맨 앞에 떠 있는 이미지는 혼다 차량으로 추정됩니다. 내비게이션 디자인은 기존 모델과 달라졌지만, 스타트 버튼이 기존 혼다 차량과 같습니다. 혼다는 대부분 차종의 주요 부품을 공유하기 때문에 이 버튼만으로도 혼다 차량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 사진으로도 짐작이 가능합니다. 보이스와 터치 이미지는 혼다 차량, 그리고 놉 컨트롤러 사진은 메르세데스벤츠 모델로 추정됩니다. 

공식 영상에는 올해 하반기 출시될 예정인 볼보 신형 XC90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높은 상품성과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을 출시하는 볼보의 XC90은 카플레이를 탑재해 완성도가 높아질 것을 보입니다. 

그동안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각 업체별로 개별적으로 적용됐으며, 사용하는데도 많은 불편이 따랐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적극적으로 카플레이를 출시함에 따라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부문에도 플랫폼 경쟁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DDD] 마쯔다 소형 해치백 컨셉트카 '하즈미' 공개   
[DDD] 아우디 신형 TT 쿠페 발표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