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 추가로 상품성이 높아진 인피니티 Q50 Driving2014-03-25 01:07:18

국내에서 신차 라인업이 적어서 고전했던 인피니티가 주력 모델인 G시리즈를 Q50으로 교체했습니다. 
Q50는 V 형 6 기통 DOHC 3.7 리터"VQ37VHR '엔진을 가진 가솔린 모델과 V 형 6 기통 DOHC 3.5 리터 "VQ35HR"엔진에 모터를 조합 한 하이브리드 모델, 메르세데스벤츠 디젤엔진과 변속기를 탑재한 디젤 모델 3가지로 출시됩니다. 

국내는 디젤과 하이브리드 모델이 먼저 출시됐으며, 일본에서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먼저 출시됐습니다.

신형 스카이 라인의 제품 컨셉은 '달리는마다 가슴 ​​뛰는 새로운 시대의 프리미엄 선수 세단' 입니다. 
닛산은 '세계의 프리미엄 세단 군과 정면으로 호환하여 싸울 자동차를 만들었다'라며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Q50은 극한의 알래스카, 애리조나 사막, 그리고 뉘르부르크링 에서 고속 주행 테스트를 거듭해 주행 성능을 철저하게 강화했습니다. 
총 주행 거리는 120 만 km로 다른 차량과 비교해도 월등하게 많습니다. 

차체 크기는 4790 × 1820 × 1440mm (2WD)로 기존 모델 대비 10mm 길고, 50mm 넓고 10mm 낮아졌습니다. 

전면 부는 그물망 그릴과 전조등 캐릭터 라인, 강력함과 생동감을 표현한 리어 펜더 라인이 특징입니다. 


 인테리어는 고급 질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실내도 넓어졌습니다. 트렁크도 510리터를 확보했습니다. 
 소음을 줄이기 위해 엔진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제어하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을 탑재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경우 파워 트레인은 최고 출력 306마력, 최대 토크 35.7kgm V 형 6 기통 DOHC 3.5 리터 엔진과 68마력, 29.6kgm을 발생하는 HM34 형 모터를 조합해 최대 364마력을 발휘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연비는 18.4km/l로 기존 가솔린 모델 대비 2배 이상으로 높였습니다. 


 70km / h 이상으로 고속도로를 주행 할 때 차선에 대한 차량 방향을 윈도우 상단에 장착된 카메라가 감지해, 타이어의 각도와 조향을 조정하는 '액티브 레인 컨트롤'도 채택됐습니다. 동시에 차선 이탈 방지 지원 시스템 "LDP"과 차선 이탈 경보 "LDW"도 탑재되었습니다. 
 60km/h에서도 충돌을 예측하고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전방 충돌 예측 경보, 전방 차량 움직임을 감지해 감속이 필요한 경우 알려주는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또한 차량 후방의 좌우에 설치되는 센서에서 후 측방 인접한 차선 차량을 감지하여 사이드 미러 옆의 표시기와 부저로 경보를 발하는 함께 차량을 원래 차선으로 되돌리는 BSI를 닛산 최초로 채택했으며, 주차 등으로 침체에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경보와 함께 자동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DDD] 켄블락 드리프트 퍼포먼스   
[DDD] 도요타 2인승 전기차 i로드 시범 운행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