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기아차 신형 카니발에 대한 해외 평가 Driving2014-05-15 00:08:59

기아차 신형 카니발(해외 판매명 세도나)이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되면서, 신형 카니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니밴은 여러명이 탑승해도 넉넉한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패밀리카로 인기 입니다. 
특히, 최근 국내에서 여가용으로 SUV보다 미니밴을 찾은 수요가 늘고 있어 신형 카니발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미니밴 시장은 현대차가 트라제 후속 모델을 내놓지 않으면서 사실산 카니발 독주 체제로 이어져 왔습니다. 
(코란도투리스모가 있지만, 파워트레인이나 내부에서 이전 로디우스 대비 큰 변화는 없습니다) 

카니발은 출시된지 오래됐기 때문에, 오토캠핑 등을 취미로 하는 가장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도요타 시에나, 혼다 오딧세이 등이 국내 출시됐지만 가격이 높아서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카니발에 대한 대기 수요가 높은 셈입니다. 

뉴욕모터쇼에서는 주행보다는 전시된 차량을 통한 실내외 동영상 리뷰가 많이 올라왔는데, 대체적인 평가는 외부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실내는 다른 미니밴의 장점을 많이 적용해 활용성이 높아졌습니다. 2열과 3열을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또, 미니밴 구매자들이 너무 업무용 차와 같은 디자인 때문에 꺼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신형 카니발은 다른 경쟁 모델들을 압도할 정도로 디자인 부문에서 많은 개선이 있었습니다. 이정도 디자인이면 구입에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카니발은 출시된지가 오래되어서, 가격이 최근 출시되는 모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인데, 신형 카니발은 풀체인지 모델이기 때문에 가격 인상은 어쩔 수 없어 보입니다. 상반기 중 국내 출시 예정인데 가격 인상폭이 최소화 되어서 카니발을 기다리는 많은 가장들의 부담을 덜어줬으면 합니다. 







Cars.com은 신형 카니발이 기존 시장에 있는 미니밴들을 벤치마크해서 여러가지 장점을 잘 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3열을 하단으로 접고, 2열을 최대한 1열로 당겨서 적재공간을 확보하게 할 수 있는 등 활용성이 높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기아 신형 카니발 동영상 소개입니다. 

- 컨슈머리포트는 그동안 미니밴 시장에서 도요타 시에나, 혼다 오딧세이, 크라이슬러 그랜드 보이저 등이 경쟁을 벌이고 있지만 각 모델이 비슷한 판매대수로 경쟁을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기존 카니발 경우 이들 3개 모델과 직접적인 경쟁을 할 정도는 어려웠지만, 신형 카니발은 실용적이며,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등을 강점으로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DDD] 크고 넉넉한 차가 필요할 때 인피니티 QX   
[DDD] 활용성이 높은 2014 닛산 큐브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