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극한의 경량화를 추구한 스포츠카 로터스 '엘리스 클럽 레이서' Driving2014-06-21 10:34:00

로터스는 극한의 경량화로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한 브랜드입니다. 이 때문에 충격을 저감하기 위한 복잡한 구조의 서스펜션이나 불필요한 부분은 모두 제거했기 때문에 무게가 800~900kg 이하가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로터스는 1.8리터 수준의 엔진을 탑재하고 있는데, 대배기량 엔진을 적용한 업체들과 달리 가벼운 무게 때문에 이같은 적은 배기량으로도 높은 주행성능을 냅니다. 

하지만 타고 내리기가 힘들고, 장시간 주행도 불편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로터스가 이번에 공개한 엘리스 클럽 레이서는 수퍼 차저 직렬 4 기통 DOHC 1.8 리터 "2ZR-FE"엔진을 가진 엘리제 S를베이스로 내외부 디자인과 새로운 휠을 적용한 모델입니다. 

참고로 로터스 자동차(Lotus Cars Ltd.)는 영국의 스포츠카 제조업체로, 1952년에 콜린 채프먼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로터스 자동차는 800kg 정도의 무게를 가진 경량 스포츠카인 엘리스(Elise) 와 엑시지(Exige)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로터스는 현재 말레이시아의 프로톤(Proton) 자동차 회사에 매각되었습니다. 
로터스는 자동차의 이름을 알파벳 E로 시작하는 낱말로 짓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엘란(Elan), 에스프리(Esprit), 유로파(Europa), 엑셀(Excel), 에보라(Evora) 등 로터스 자동차의 거의 모든 차종의 이름은 알파벳 E로 시작합니다. 
또 로터스 자동차의 전 차종은 수동변속기가 기본 적용되며, 기존 차종에서는 자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없지만, 에보라 IPS 차종만은 자동변속기가 기본 적용됩니다. (출처 : 위키피디아) 









[DDD] 자동차 마니아들이 기대하는 BMW 신형 M   
[DDD] 스즈키 소형 해치백 스위프트 스페셜 에디션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