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깜짝 이벤트 Driving2014-06-23 00:25:58

BMW코리아가 6월부터 출시되는 자사 차량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커넥티드 드라이브를 제공합니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ConnectedDrive)’는 차종에 따라  순차적으로 탑재될 예정입니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는 차량에 장착된 통신기능을 이용한 텔레매틱스 서비스입니다. 
현대차가 모젠 등의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구현한 바 있지만, 수입차 업체 중에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BMW코리아가 처음입니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시스템은 위급 상황시 차량에 있는 SOS 버튼으로 콜센터와 연결돼 차량 사고 및 운전 중 발생한 각종 긴급한 상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또, 차량에서 에어백이 작동하거나 각종 사고로 의심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차량은 자동으로 콜센터와 연결이 되고, 콜센터에서는 수집한 차량의 위치정보 등을 통해 신속하게 사고 상황 정보를 제공합니다.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대폭 향상됐습니다. 실시간 뉴스와 정보 검색, 이메일 검색 기능과 함께 RSS와 스트리트 뷰, 차량 원격 제어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BMW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차량 주차위치 확인, 일정관리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기능은 아직 BMW코리아에서 제시하는 만큼 편리하게 조작되지는 않지만(스마트폰으로 조작하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SOS 기능은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BMW가 커넥티드 드라이브 기능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고객 대상 깜짝 이벤트 영상입니다. 






[DDD] BMW 신형 X6 공개   
[DDD] 자동차 마니아들이 기대하는 BMW 신형 M   
Copyright ⓒ bass007. All rights reserved.